[업뎃 투데이] 서든어택, 연구소 내 마이건2 무기 개조 시스템 추가 外
[업뎃 투데이] 서든어택, 연구소 내 마이건2 무기 개조 시스템 추가 外
  • 이창희 기자
  • 승인 2024.03.03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을 간략하게 전합니다. 오늘(3일)은 ▲ 서든어택, 연구소 내 마이건2 무기 개조 시스템 추가 ▲ R2M, 서버 경계 없이 매칭되어 입장하는 신규 던전 추가 ▲ 블랙클로버 모바일, 신규 챕터 및 시즌 10 업데이트 실시 ▲ 디펜스 더비, 신규 유닛 ‘개구리 왕자 3세’ 출시 등의 소식을 묶어 전해드립니다.

 

■ 서든어택, 연구소 내 마이건2 무기 개조 시스템 추가

넥슨, 싸인 굿즈 및 ‘서든어택 깔깔이’ 선물 이벤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마이건2 무기 개조 시스템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적 처치 시 레벨이 상승하는 마이건2 무기의 최대 레벨을 기존 50레벨에서 최대 100레벨까지 확장할 수 있다.

인벤토리에 활성화된 50레벨 영구제 마이건2 무기를 대상으로 연구소에서 적용할 수 있다. 성장 후 70레벨 달성 시 200% 추가 경험치 획득이 가능하며 100레벨 달성 시 보다 화려한 외형과 적 처치 연출이 적용된다.

추가 성장을 위해 필요한 개조는 마이건2 무기 분해 시 지급되는 ‘Noble 부품’을 모아 진행할 수 있으며 1회 진행 시 최대 70레벨, 2회 진행 시 최대 100레벨까지 최대 레벨을 확장할 수 있다.

현재 ‘[M]AK47(I) Noble’, ‘[M]AWP(I) Noble’, ‘[M]AK47(IK) Noble’, ‘[M]AWP(IS) Noble’ 4종 무기의 성장을 지원하며 성장 가능한 마이건2 무기는 추후 지속 추가될 예정이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3월 14일까지 플레이, 적 처치 등의 일일미션과 접속, 무기 분해 등의 달성 미션 완료 시 ‘마이건2 개조 보급상자’, ‘Noble 부품’ 등을 지급한다.

또한, 4월 4일까지 PC방 접속 시 마이건2 Marble 스킨의 세트 효과가 한 단계 더 강화되며 접속시간에 따라 풍성한 SP와 기간연장 아이템 등이 담긴 보급상자를 선물한다.

더불어, 3월 1일부터 3월 4일까지 매일 30분 및 60분 접속을 달성할 때마다 ‘AXE Korea 영구제’, ‘영구제 밀봉’, ‘제작 재료 2,000개’ 등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츄&지원 캐릭터를 출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14일까지 멀티카운트에서 츄&지원 캐릭터를 300일 이상 수집하면 ‘츄&지원 커스텀 영구제 선택권’을 지급하고 영구제 두 세트를 모두 획득 시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싸인 마우스패드와 싸인 폴라로이드를 선물한다.

같은 기간, 멀티카운트에서 획득한 응모권을 모아 ‘츄&지원 마우스 패드’, ‘DRT-6(MG) 노르딕 영구제’, ‘D.Eagle(MG) 노르딕 영구제’, ‘서든어택 군대 방한복 상의 내피(깔깔이)’, ‘무기 기간연장 영구제’ 등과 교환 혹은 응모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서든어택’ 공식 유튜브에 게시된 메이킹 영상을 시청하고 채널 커뮤니티 댓글에 선호하는 개강 착장, 선정 이유, 플레이 경험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서든어택 군대 방한복 상의 내피(깔깔이)’를, 30명에게 ‘츄&지원 멀티카운트’를 선물한다.

이 밖에도, 3월 포인트 상점을 개편해 4월 4일까지 ‘TRG21(IS) 봄봄’, ‘AK47(ISK) 봄봄’ 등을 선보인다.

 

■ R2M, 서버 경계 없이 매칭되어 입장하는 신규 던전 추가

웹젠, 업데이트 기념 출석, 미션 이벤트 2종 선보여

 

웹젠(대표 김태영)이 모바일 MMORPG ‘R2M’에서 던전 콘텐츠 확장과 초월 등급의 변신을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신규 카오스 던전 '고대 용기의 전장'이 추가된다. R2M의 카오스 던전은 여러 서버의 이용자들이 매칭되어 입장하는 콘텐츠다.

캐릭터 85레벨 이상의 회원은 게임 내 재화를 소모해 매주 화요일 오전 5시부터 이틀간 해당 신규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또한 일주일에 한번 정해진 시간에 신규 보스가 출현해 처치 시 보상을 증정한다.

이어서 기존에 6층까지 있었던 '메테오스의 탑'을 7층까지 확장한다. 메테오스의 탑 7층은 캐릭터 85레벨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메테오스의 거신병’ 보스가 출현한다.

이외에도 웹젠은 신규 초월 등급의 변신 유피테르 5종을 추가하고 관련 신규 도감에 적용한다. 또한 매터리얼 연속 합성 기능과 룬 시스템을 개선해 이용자들의 편의를 도모한다.

한편, 웹젠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두 가지 인게임 이벤트를 마련했다.

'메테오스의 탑 정복 기원 출석 이벤트'를 통해 누적 10일차까지 각기 다른 아이템을 지급한다.

특히, 누적 10일차에 증정하는 '메테오스의 탑 정복 지원 상자'는 ‘희귀 매터리얼 확정 상자’, ‘가디언의 실드 매터리얼 상자’와 2시간 분량의 ‘빛나는 유피테르의 계약서’를 포함해 큰 혜택을 더한다.

게다가 6가지 미션을 완료하면 각 항목당 상급의 변신 또는 서번트 뽑기권을 제공하는 '고대의 귀환 미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주어진 미션을 모두 완수하면 상급 매터리얼 상자와 경험치 증폭제 등이 깃든 '고대의 선물 상자'를 추가 보상으로 증정한다.

 

■ 블랙클로버 모바일, 신규 챕터 및 시즌 10 업데이트 실시

빅게임스튜디오, 선물하기 이벤트 통해 LR 장비 소환 상자 등 풍성한 보상 지급

 

빅게임스튜디오(대표 최재영)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이하 블랙클로버 모바일)’에서 신규 챕터와 시즌 1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챕터 11 ‘로열나이츠 선발 대회’가 공개되었으며, 신규 시즌을 맞아 월드보스 : 아크벨록스의 등장 및 SSR 등급 마도사 ‘검은 폭우’ 조라와 ‘운명의 실’ 바네사의 신규 픽업 등이 진행된다.

먼저 신규 챕터 ‘로열나이츠 선발 대회’는 클로버 왕국의 축제인 성과제를 배경으로 마법 기사단의 성적 순위가 발표되며, 마법제를 통해 아스타와 유노가 기대되는 신성으로 언급된다.

이와 함께 클로버 왕국의 국왕은 ‘백야의 마안’ 아지트를 공격하기 위해 ‘로열나이츠’ 결성을 발표했으며, 마도사들은 최강의 선발대 일원이 되기 위해 험난한 시험을 시작하게 된다.

월드보스 : 아크벨록스는 기간 한정으로 즐길 수 있으며, 보스 처치 시 월드 보스 장비 제작 재료 상자 등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로 교환할 수 있는 월드보스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검은 폭우’ 조라는 ‘재 마력탄’과 ‘함정 설치’ 스킬을 사용하며, 함정 마법진을 몸에 둘러 지정한 아군에게 강화 효과를 부여하는 필살기 ‘트랩 프로텍션’을 보유하고 있다.

‘운명의 실’ 바네사는 붉은 실을 활용한 스킬 ‘붉은 실의 채찍’과 ‘보호의 실’을 사용하고 필살기 ‘운명의 붉은 실’ 발동 시 단일 아군에게 강화 효과를 부여한다.

이 밖에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이벤트가 진행되며, 미션을 통해 재료를 모아 사탕을 제작하고 이벤트 마도사들에게 선물하면 LR 장비 소환 상자와 SSR 공용 마도사 피스, 블랙 크리스탈 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 디펜스 더비, 신규 유닛 ‘개구리 왕자 3세’ 출시

크래프톤, 13일 신규 정령 유닛 ‘꼬마 사티로스’ 출시 및 봄맞이 이벤트 진행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Defense Derby)’의 3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야수 종족의 물리 타입 유닛 ‘개구리 왕자 3세’를 출시했다.

개구리 왕자 3세는 근거리 단일 딜러 유닛으로 몬스터에게 해로운 효과를 부여한다.

특수 능력으로는 보유한 더비칩이 많을수록 몬스터가 받는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위압’을 가지고 있다.

더비칩의 전략적 활용도가 높은 유닛으로 스카우팅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으며, 동일 종족 및 타입과 배치 시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개구리 왕자 3세는 축복의 상점, 행운의 뽑기, 픽업 소환, 스텝업 상품 등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이용자는 3월 13일 오전 9시까지 제공되는 ‘더비 난투 - 개구리 왕자 3세 미러전’을 통해 신규 유닛을 경험해 보고, 영원의 깃털 및 시즌 포인트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3월에는 신규 시즌 ‘신비의 숲속’과 함께 새로운 정령 유닛을 선보인다.

오는 3월 13일부터 만나볼 수 있는 ‘꼬마 사티로스’는 정령 종족의 물리 타입 유닛으로 특정 횟수만큼 공격할 때마다 강력한 캐터펄트 샷을 발사한다.

특수 능력 ‘캐터펄트 샷’은 광역 피해를 입히며 적중한 몬스터들을 2초간 기절시킨다. 꼬마 사티로스가 포함된 덱으로 경쟁하는 ‘더비 난투 - 꼬마 사티로스 미러전’은 3월 13일부터 27일 오전 9시까지 만나볼 수 있다.

봄맞이 이벤트도 마련됐다. ‘퍼즐 이벤트’는 각 퍼즐 조각이 제공하는 미션을 완수하거나 보석을 사용해 퍼즐을 완성하는 이벤트다.

1일 차부터 8일 차까지의 퍼즐 완성 시 보석, 큐빅, 만능 결정석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9일 차 퍼즐을 완성하면 전설 유닛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3월 13월부터 27일 오전 9시까지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