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상트골프, 골프화 비즈니스 강화 .... "한국인 발 맞춘 신발은 다릅니다"
데상트골프, 골프화 비즈니스 강화 .... "한국인 발 맞춘 신발은 다릅니다"
  • 윤화정 기자
  • 승인 2024.03.06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화 심장부 'DISC' R&D센터 소개 ... 제품 전시 및 착화 기회 마련도
데상트신발연구센터 센터장인 후루야 다이스케가 데상트골프의 골프화 쇼케이스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하고 있다
데상트신발연구센터 센터장인 후루야 다이스케가 데상트골프의 골프화 쇼케이스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하고 있다

데상트코리아는 6일 광화문에 위치한 QED골프아카데미에서 데상트골프의 골프화 사업과 관련 ‘지금 가장 뜨거운 골프화’ 라는 주제로 쇼케이스를 열고 골프화를 중심으로 사업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줬다.

진성 골퍼를 대상으로 데상트의 기술력이 집약된 골프화를 지속 선보여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겠다는 취지다.

이 날 쇼케이스는 데상트골프가 퍼포먼스 골프 브랜드로서 인지도를 강화하고, 데상트신발연구소(DISC)를 소개하기 위한 것이다.

주요 골프화 라인업을 전시하고 자유롭게 착용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쇼케이스에서는 연구소 느낌의 부스에 R90, 데상트골프콘도르, 프로클래식 등 브랜드를 대표하는 3대 골프화가 전시됐다. 또 개발 과정을 담아, DISC의 R&D역량이 반영된 제품임을 강조했다.

KPGA에서 활약 중인 함정우 프로, 이재경 프로, 정찬민 프로와 LPGA에 진출한 성유진 프로 등 데상트골프화를 착화하고 있는 선수들도 소개하며, 롱기스트, 니어리스트 등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됐다.

후루야 다이스케 DISC 센터장은 “신발은 스포츠 종목에 따라 특성이 다르다. DISC는 오래 걷고 라운드 지형이 다른 골프 특성을 고려하고, 여기에 한국인 족형에 대한 연구도 강화해왔다”며 “축적된 기술을 활용해 데상트골프만이 제공할 수 있는 골프화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DISC는 데상트코리아가 개개인 발 모양에 최적화된 퍼포먼스 슈즈 개발의 비전을 품고 2018년 부산에 설립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신발 R&D센터이다.

지금까지 약 2,200여명의 한국인 족형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고 이를 토대로 연구, 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원천기술과 라스트를 개발하고 이를 골프화에 접목했다.

데상트골프 골프화 쇼케이스 현장
데상트골프 골프화 쇼케이스 현장

DISC는 영업, 디자인 등 다른 비즈니스에는 일체 관여하지 않고 오직 발 연구를 토대로 한 라스트, 혁신소재,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시제품 개발과 테스트만 진행한다.

이를 위해 인체역학실, 소재 테스트, 제품개발실 등 최상급의 시설과 장비, 23명의 연구인력을 갖추고 있다.

데상트골프는 2021년 한국인 발에 맞춘 골프화를 컨셉으로 ‘R90’을 처음 출시했고, 지난해엔 카본플레이트를 미드솔 중간에 삽입한 데상트골프콘도르를, 올해에는 브랜드 최초의 클래식 구두 디자인 ‘프로클래식’을 선보였다.

현재 보유한 골프화 모델 수는 총 11개에 이르며, 출시 이후 매년 평균 20종씩 신제품을 출시 중이다.

데상트골프 매출에서 골프화가 차지하는 비중은 2021년 첫 출시 이후 꾸준히 증가해 올해 2월 현재 약 30%에 이른다.

올 상반기 기준으로는 전년 동기 대비 벌써 18% 더 높은 성장율을 보이고 있다.

베스트셀러인 R90은 2020년 출시 후 올해 2월까지 누적 판매량이 약 5만1,700족에 달한다.

접지력에만 초점을 두었던 국내 골프화 시장에서 한국인 족형에 맞는 ‘착화감’에 집중한 골프화의 가치를 새롭게 전달한 것이 영향을 미쳤다는 게 데상트코리아의 설명이다.

'데상트골프콘도르'는 기존 골프화에서 찾기 힘든 100% 카본을 핵심 소재로 활용한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 항공기 동체 소재로도 사용되는 카본은 가볍고 탄성도가 높아, 스윙할 때 지면 반발력을 극대화해 비거리 향상에 기여한다. 올해는 개인 착화감 강화에 초점을 맞춰 업그레이드 출시됐다.

올해 출시한 ‘프로클래식’은 끈 묶는 형태의 레이스업 디자인이다.

클래식한 구두 스타일로 깔끔한 앞 코, 윙팁 펀칭, 스티치 디테일로 기존에 스포티함, 기능성을 강조한 R90, 데상트골프콘도르와 차별화했다.

데상트골프는 연내 선수 후원을 더욱 활성화하고, 소비자 접점을 넓히는 마케팅을 강화하며 골프화 업계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