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덴마크 국영 송전사업자 에네르기넷과 신재생에너지 기술교류 협약 .... 전력계통 연계기술 고도화 추진
한전, 덴마크 국영 송전사업자 에네르기넷과 신재생에너지 기술교류 협약 .... 전력계통 연계기술 고도화 추진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4.03.07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철수 한전 전력계통부사장(왼쪽)과 피터 마쿠센 에네르기넷 CEO가 기술교류 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국전력은 덴마크 국영 송전사업자 에네르기넷과 국내․외 재생에너지 증가에 따른 안정적 계통운영 기술협력을 위한 기술교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에네르기넷(ENERGINET)은 덴마크에서 진행하는 해상풍력 프로젝트의 송전망 구축 및 초기 환경영향평가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한전은 재생에너지 비율이 높은 덴마크의 대규모 해상풍력 연계 및 전력설비 설계경험, HVDC 운영기술, 잉여전력 에너지 저장·전환 기술을 덴마크측에 교류한다.

에네르기넷은 한전의 변전설비 디지털화 및 예방진단 기술을 교류해 상호 협력 기반을 구축하기로 했다.

한전은 확보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규모 신재생에너지 계통연계 및 적합성 평가기술을 내년 말까지 개발해 해상풍력발전 연계 등 현업에 적용할 예정이다.

서철수 한전 전력계통본부장은 “회사가 보유한 계통 운영․계획 분야의 기술이 에네르기넷의 재생에너지 계통연계 프로젝트 수행역량과 결합해 에너지 대전환 시대에 걸맞은 안정적인 재생에너지 보급 및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