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K-POP 팬 위한 콘서트 이동 서비스 제공
카카오모빌리티, K-POP 팬 위한 콘서트 이동 서비스 제공
  • 전석희 기자
  • 승인 2024.03.11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객 및 팬들의 이동 편의 위해 콘서트 개최 양일간 ‘세븐틴 셔틀' 운영
13일 광역이동 돕는 ‘카카오 T 셔틀’ 예약 오픈... 공연장-인근 지하철역 왕복 ‘무료 순환셔틀’도 제공

카카오모빌리티는 그룹 세븐틴(SEVENTEEN)의 앙코르 콘서트에 ‘세븐틴 셔틀’ 서비스를 제공해 안전한 K-POP 공연 문화를 위한 라스트마일 이동 지원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세븐틴 셔틀'은 오는 30~31일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SEVENTEEN TOUR ‘FOLLOW’ AGAIN TO INCHEON>에 맞춰 운영된다.

해당 서비스는 예약 기반의 ‘카카오 T 셔틀'과 공연장-근처 지하철역을 오가는 ‘무료 순환셔틀’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된다.

먼저, ‘카카오 T 셔틀’은 각 지역별 거점 정류장에서 콘서트장까지 다이렉트 노선으로 왕복 이동을 돕는다.

카카오 T 셔틀의 각 거점은 ►수도권 7곳(종합운동장역, 시청역, 합정역, 사당역, 노원역, 미금역, 영통역) ►지방 4곳(대전, 대구, 광주, 부산)이며, 오는 13일부터 카카오 T 앱에서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이용 요금은 노선별로 상이하다.

카카오 T 셔틀 이용자들은 카카오 T 앱에서 여행탭으로 이동한 후 ‘콘서트 셔틀' 아이콘을 클릭하고 출발지에 따라 셔틀을 선택할 수 있다.

왕복으로 운행되는 카카오 T 셔틀 이용 시 공연장으로의 이동 편의성 증대는 물론, 콘서트 종료 후 늦은 시간 안심 귀가까지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료 순환셔틀'은 콘서트장 인근의 검암역에서 콘서트장으로 이동하는 관객들을 위해 제공된다.

이번 콘서트가 개최되는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의 인근에는 검암역, 아시아드경기장역 등 지하철역 2곳이 있으나 도보로는 각각 약 50분, 20분씩 소요될 정도로 먼 거리에 위치해 있다.

이에 하이브는 ‘카카오 T 버스대절’ 서비스를 통해 검암역과 아시아드 주경기장 주차장 사이를 왕복하는 셔틀버스를 무료로 운영하여 관객들의 편리한 이동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해당 무료 순환셔틀은 콘서트 양일간 공연 스케줄에 따라 30일에는 10시-18시, 21시-23시, 31일에는 9시-17시, 20시-22시 사이에 30분 간격으로 운영된다.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총괄 부사장은 “최근 K-POP 인기로 국내는 물론 해외팬들을 위한 안전하고 편리한 공연장 이동 수단 제공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카카오모빌리티 서비스를 통해 자가용이나 대중교통으로 접근이 어려운 국내외 관람객들의 이동을 지원하고 이용자의 니즈에 맞는 이동 선택권을 더욱 확대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 T 셔틀’은 주요 관광지, 페스티벌 등 자가용이나 대중교통으로 접근이 어려운 특수 목적지로의 편한 이동을 돕는 광역 단위 서비스다.

지난 2019년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코리아의 이벤트 셔틀 운영 이후 2020년 8월에 정식으로 출시했으며, 테마파크∙지역별 핫플투어는 물론 다양한 형태의 콘서트 셔틀도 지속 운영해 온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