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항공청 인재 영입 시작 … 14일 사천서 채용 설명회
우주항공청 인재 영입 시작 … 14일 사천서 채용 설명회
  • 전석희 기자
  • 승인 2024.03.12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 인원·분야·보수·지원요건 등 공개 … 유튜브로도 중계

오는 5월 27일 경남 사천에 설립 예정인 우주항공청에 일할 인재를 모집하기 위한 채용설명회가 14일부터 열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주항공청설립추진단은 14일 사천을 시작으로 19일 서울, 22일 대전에서 우주항공청 채용설명회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채용설명회가 "대한민국의 우주항공 강국 도약을 이끌어갈 인재를 찾는 한편 우주항공청의 준비 상황을 국민에게 설명하기 위한 자리"라고 설명했다.

첫 번째 채용설명회는 우주항공청 설립 지역으로 예정된 경남 사천시에서 열린다. 14일 오후 2시 사천시청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두 번째 설명회는 19일 오후 2시 서울 한국과학기술회관 대회의실에서, 마지막 설명회는 22일 오후 1시 대전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 대강당에서 열린다.

우주항공청설립추진단은 '우주항공청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이 제정된 후 추진하고 있는 후속 조치와 함께 우주항공청 기능과 기본방향, 조직 구성안, 본청 및 소속기관 위치 등을 안내한다.

또 임기제 공무원 채용 인원 및 분야, 채용 기간, 보수 수준, 지원 요건, 채용 절차 및 세부 일정도 설명한다.

채용설명회는 유튜브로도 중계되며, 설명회 후에는 영문 번역을 포함한 채용설명회 녹화 영상을 제공한다.

채용설명회는 우주항공청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