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제4회 카카오 T 브랜드택시 크루데이' 개최
카카오모빌리티, ‘제4회 카카오 T 브랜드택시 크루데이' 개최
  • 전석희 기자
  • 승인 2024.03.13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한 마스터크루, 높은 승객 만족도를 받은 특별상 등 수상자 총 110인 선정
승객들의 응원 메시지 상영, 택시기사 상생 프로그램 소개, 크루사진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카카오모빌리티 ‘브랜드택시 크루데이’ 행사 중 마스터 어워즈 대표 수상자들이 카카오모빌리티 안규진 부사장(우측에서 두번째), 신동훈 실장(좌측에서 첫번째), KM솔루션 이길성 본부장(우측에서 첫번째) 등 행사관계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카카오모빌리티 ‘브랜드택시 크루데이’ 행사 중 마스터 어워즈 대표 수상자들이 카카오모빌리티 안규진 부사장(우측에서 두번째), 신동훈 실장(좌측에서 첫번째), KM솔루션 이길성 본부장(우측에서 첫번째) 등 행사관계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12일 브랜드 택시 크루들을 위한 ‘2024 카카오 T 브랜드택시 크루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크루데이'는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한 카카오 T 블루, 벤티, 블랙 등 브랜드 택시 크루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이번 행사는 KM솔루션 및 DGT모빌리티 주최, 카카오모빌리티 후원으로 진행됐다.

카카오 AI 캠퍼스 그로잉홀에서 올해로 4회째 진행된 ‘크루데이'는 ‘우리, 함께, 높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크루들과 카카오모빌리티의 상생과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

브랜드 택시 크루와 가족, 관계자 등 약 150여 명이 오프라인으로 참석했으며, 온라인 생중계도 함께 진행돼 택시 가족들이 크루데이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우수한 택시 서비스를 제공한 크루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마스터 어워즈'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의 승객 평점, ‘이 기사님 다시 만나기' 횟수, 운행완료 건수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상위 95인의 마스터 크루를 선정해 시상했다.

카카오모빌리티 ‘브랜드택시 크루데이' 행사장 전경
카카오모빌리티 ‘브랜드택시 크루데이' 행사장 전경

또한 카카오 T 택시 이용 후 만족도 조사에서 많은 승객들의 선택을 받은 5인의 크루에게 ‘팔방 미인 크루상’, ‘친절 크루상’, ‘깔끔 크루상’ 등의 특별상을 수여했다.

가맹본부인 KM솔루션과 DGT모빌리티가 선정한 10인의 크루들에게 올해 새롭게 신설된 우수상을 시상했다.

또 사전 이벤트로 진행한 ‘크루 사진전’의 우수작을 전시하고 1만 명 이상의 택시 기사와 이용자가 참여한 밸런스 게임 결과를 소개했다.

당일 행사장에서는 동행인과 기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추억 사진관', 카카오모빌리티에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크루 우체통', ‘개그맨 서경석의 힐링강연’ 등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돼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택시 서비스 전반에 대한 품질개선을 위해 애써주시는 브랜드 택시 크루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올해는 지난해 말 택시업계와 합의한 사항을 실천하고 업계와의 상생을 위한 ‘모빌리티 상생재단(가칭)’을 설립하는 등 플랫폼 종사자 처우개선을 위해 한 단계 더 나아가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모빌리티는 최근 택시업계와의 상생 및 종사자 처우개선을 목표로 ‘모빌리티 재단(가칭)’을 설립하고 3년간 200억 원 투입 계획을 밝히는 등 플랫폼 종사자와의 상생 활동 지속성과 신뢰성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또 지난해 9월 사회적 책임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소셜임팩트 브랜드 ‘201 캠페인'을 선포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프로젝트들을 적극 발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