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브리핑] 아이톡시, 신작 ‘라살라스’ 두 번째 기부 행사 진행 外
[게임 브리핑] 아이톡시, 신작 ‘라살라스’ 두 번째 기부 행사 진행 外
  • 이창희 기자
  • 승인 2024.03.13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업계 소식을 간략하게 전합니다. 오늘(13일)은 ▲ 유니티 슈퍼소닉, 론칭 4년 만에 49억회 게임 다운로드 달성 ▲ 아이톡시, 신작 ‘라살라스’ 연이은 기부 이행 ▲ 농심 레드포스 PC아레나, 11개월 만에 전국 가맹점 20호점 돌파 ▲ 네오위즈 인기 게임 10종, 봄 맞이 스팀 할인 진행 등의 소식을 묶어 전해드립니다.

 

유니티 슈퍼소닉 4주년 성과 관련 이미지
유니티 슈퍼소닉 4주년 성과 관련 이미지

■ 유니티 슈퍼소닉, 론칭 4년 만에 49억회 게임 다운로드 달성

 

유니티는 지난 2020년 2월 정식 론칭된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솔루션 ‘유니티 슈퍼소닉(Supersonic from Unity)’이 4년 만에 총 100편이 넘는 게임을 퍼블리싱하고, 49억회 누적 다운로드를 달성했다고 13일 발표했다.

특히 유니티 슈퍼소닉은 지난 2023년 괄목할 성과를 달성했다고 회사는 전했다.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데이터에이아이(data.ai)에 따르면, 슈퍼소닉과 함께 출시한 게임 중 3편이 지난 해 전 세계 하이퍼 캐주얼 게임 다운로드 상위 10위권 내에 들었다.

‘브릿지 레이스(Bridge Race)’가 2위를 차지했으며, ‘고잉 볼즈(Going Balls)’가 3위, ‘톨 맨 런(Tall Man Run)’이 9위에 올랐다.

2023년 전 세계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순위 100위 게임 중 유니티 슈퍼소닉의 게임은 ▲브릿지 레이스(Bridge Race) ▲고잉 볼즈(Going Balls) ▲톨 맨 런(Tall Man Run) ▲이모지 퍼즐(Emoji Puzzle) ▲빌드 어 퀸(Build a Queen) ▲슬로우 모 런(Slow Mo Run) ▲하이드 앤 시크(Hide ‘N Seek) 등 총 7편에 달하며, 하이퍼 캐주얼 포함 전체 게임 장르 기준으로 브릿지 레이스는 전체 11위, 고잉 볼즈는 12위를 차지했다.

유니티 슈퍼소닉 측은 이처럼 성공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배경으로 퍼블리싱 과정을 간소화함과 동시에 유저를 위한 다양한 데이터 및 정보를 완전히 투명하게 공개하는 ‘화이트 박스’ 접근 방식을 퍼블리싱에 접목하고, 개발자들에게 더 많은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풍부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반영한 점을 들었다.

또한, 슈퍼소닉의 지식 허브(Knowledge Hub)를 통해 개발자들의 아이디어 창출, 프로토타입 개발, 시장성 테스트, 게임 기획, 마케팅, 광고 소재, 게임 성장 기술 발전을 위한 콘텐츠와 리소스를 제공하는 원스톱 허브도 성장 원동력 중 하나로 손꼽았다.

유니티 그로우(Unit Grow)의 최고 수익 책임자(Chief Revenue Officer, CRO)인 나다브 아쉬케나지(Nadav Ashkenazy)는 “2023년은 슈퍼소닉에게 셀프 서브 플랫폼의 대규모 개편을 단행하는 매우 흥미진진한 한 해였다”고 언급하며 “모든 단계에서 슈퍼소닉과 협업하는 개발자를 위해 투명성을 증진시키기 꾸준히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개발자들에게 게임을 가장 효율적으로 성장시킬 기술과 게임 아이디어 창출을 비롯한 소프트 스킬의 성장을 뒷받침하는 전문 지식과 인사이트를 제공해 오고 있다”고 전했다.

 

기부금 전달식 사진.(좌)선덕원 진유일 원장, (우)아이톡시 게임사업본부 장제환 본부장
기부금 전달식 사진.(좌)선덕원 진유일 원장, (우)아이톡시 게임사업본부 장제환 본부장

■ 아이톡시, 신작 ‘라살라스’ 연이은 기부 이행

두번째로 선덕원에 기부...사전예약자 20만 달성 임박

 

아이톡시(대표 전봉규)가 신작 MMORPG ‘라살라스’의 기부 공약 이벤트의 두 번째 이행으로 기부처인 ‘선덕원’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월 27일 첫 번째로 ‘상록보육원’에 물품들을 기부한 것에 이어 두번째로 보육원에 기부를 진행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기부 물품은 선덕원 관계자들이 아이들이 원하는 것을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따라 교육지원금으로 변경됐다.

지난달 21일에 사전예약을 시작한 신작 MMORPG ‘라살라스’는 이벤트 중 하나로, 본인 인증한 유저들이 기부처를 선택하면 참여 유저 10만명 당 1천만원의 기부물품을 아이톡시가 직접 구매해 기부하고 있다.

기부처를 투표한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100만원권 등 총 3,000만원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아이톡시 관계자는 “이벤트 참여자 20만명을 목전에 두고 있는 상태로 유저들이 선택하는 기부처 투표 현황은 1위는 보육원, 2위는 소방서, 3위는 학대피해아동쉼터로 기부를 순차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며 “라살라스의 사전예약에 많은 참여와 함께 기부 이벤트에도 지속적인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 농심 레드포스 PC아레나, 11개월 만에 전국 가맹점 20호점 돌파

 

PC방 프랜차이즈 브랜드 '레드포스 PC아레나'가 1호점 오픈 이후 11개월만에 20호점까지 신규 지점을 추가 오픈했다고 13일 전했다.

레드포스 PC아레나는 PC방 전문 컨설팅 그룹 비엔엠컴퍼니(대표: 서희원)와 ‘리그 오브 레전드’ 국내 1부 리그 LCK에 참여하고 있는 농심 레드포스(농심 이스포츠주식회사)와 합작한 프랜차이즈다.

오프라인 팬 비즈니스를 확장하고자 하는 이스포츠 구단과 일반 PC방 사업 외 추가적인 부가 사업 모델을 찾는 PC방 플랫폼의 니즈가 만나 탄생한 새로운 이스포츠 복합 문화 공간이기도 하다.

회사는 “레드포스 PC아레나의 장점은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인테리어, 저렴한 가격에 공급되는 하이엔드 게이밍 기기, 그리고 농심 브랜드를 활용한 특색있는 F&B 메뉴”라며 “비엔엠컴퍼니는 앤유, 아크, 스틸시리즈 등 전국적인 PC방 프랜차이즈를 탄생시켜온 노하우를 레드포스 PC아레나에 녹여냈고, 농심 레드포스는 신라면과 너구리 등 농심 브랜드 식품을 접목해 다채로운 먹거리를 선보이고 있다”고 소개했다.

특히 레드포스 PC아레나에서는 다양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도 진행된다.

실제로 3월에는 글로벌 게임 IP ‘원신’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레드포스 PC아레나에서만 특별 메뉴를 선보이고 게임 굿즈를 판매하는 등 매출 상승에 기여하는 이벤트가 열렸다. ‘원신’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매장은 매출 96%가 확대되는 등 실제 수익 증대 효과가 발생하기도 했다.

비엔엠컴퍼니 관계자는 “레드포스 PC아레나에서는 앞으로 더욱 다양한 게임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매장 오픈에 그치지 않고 매장 이벤트, 광고 유치, 굿즈 판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점주의 부가 이익 창출을 위한 새로운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레드포스 PC아레나는 현재 서울 서강대점, 광운대점 오픈과 함께 사당, 잠실, 청주, 왕십리역 에도 신규 지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비엔엠컴퍼니는 2024년을 프랜차이즈 확장의 원년으로 삼고 전국 지점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 네오위즈 인기 게임 10종, 봄 맞이 스팀 할인 진행

3월 14일~21일까지 최대 80% 할인 진행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글로벌 온라인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자사의 인기 게임 10종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봄을 맞이해 개최되는 이번 스팀 할인 이벤트는 14일부터 3월 21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메탈유닛’과 ‘언소울드’, ‘사망여각’, ‘블레이드 어썰트’ 등 액션 게임 4종을 8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플레비 퀘스트’ 역시 본편과 DLC에 각각 80%, 50%라는 높은 할인율이 적용된다.

이와 함께 캐주얼 힐링 어드벤처 게임 ‘아카’는 65%, 액션 플랫포머 게임 ‘산나비’와 덱 빌딩 로그라이크 게임 ‘영웅모집’은 각각 20%, 30% 할인이 적용된다.

싱글 플레이 액션 RPG ‘P의 거짓’은 25%, 2D 액션 게임 ‘스컬’은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산나비는 지난 7일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텀블벅’을 통해 공식 굿즈를 공개한지 하루만에 목표 모금액 3,600%를 돌파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모바일 버전 출시를 예고한 스컬은 현재 글로벌 양대 마켓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