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블로항공, 선진과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파블로항공, 선진과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 전석희 기자
  • 승인 2024.03.14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규모 군집 비행 운영 시스템 개발하고 자율군집제어 기술 고도화
김영준 파블로항공 대표(오른쪽)와 권성우 선진㈜ 부회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영준 파블로항공 대표(오른쪽)와 권성우 선진㈜ 부회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무인이동체 자율군집제어 전문기업 파블로항공은 선진㈜과 전략적 기술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파블로항공의 자율군집비행 솔루션 및 기체 포트폴리오를 선진㈜ 계열사인 선진특장이 보유하고 있는 특장차 기술과 선진파워테크의 생산능력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군집비행의 지원시스템을 개발하고 구축하는데 목적이 있다.

특히 드론아트쇼 및 국방 분야의 기체 대량 생산시설 구축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선진㈜은 특장차 기술 및 차량 제작을 지원하고 파블로항공은 군집 비행체의 자동 이착륙 시스템의 개발 및 관제시스템 대응 기술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김영준 파블로항공 대표이사는 "선진과의 협력으로 현재 파블로항공의 드론 기술력과 융합해 고효율의 대규모 군집 비행 운용 시스템을 개발 확장해 파블로항공의 자율군집제어 기술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성우 선진㈜ 부회장은 "대규모 드론 생산 수요를 대비한 생산시설을 구축하고 양사의 핵심 기술을 결합해 대규모 군집 드론 운영 시스템을 개발하여 항공 모빌리티 분야에서 새로운 지평을 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