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임직원 ‘도토리나무 키우기’로 ‘행복 숲’ 조성한다
하나금융그룹, 임직원 ‘도토리나무 키우기’로 ‘행복 숲’ 조성한다
  • 문현지 기자
  • 승인 2024.03.16 0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보호와 탄소중립 위해 그룹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지는 ESG 활동
도토리나무로 조성될 행복 숲으로 연간 1000톤의 이산화탄소 저감 기대

하나금융그룹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도토리나무 키우기’를 통해 환경보호와 탄소중립에 기여하는 ‘하나금융 행복 숲’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도토리나무 키우기’는 하나금융그룹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지는 ESG 실천 캠페인이다.

임직원의 자택이나 사무실 등 각자의 공간에서 씨앗 심기부터 시작해 묘목으로 자랄 때까지 도토리나무를 직접 키워보는 활동이다.

이번 ‘도토리나무 키우기’에는 그룹의 임직원 400명이 참여했다.

참여 임직원들이 100여 일 동안 키운 도토리나무 묘목은 도시환경 정화를 위해 서울시 상암동 소재 노을공원에 조성되는 ‘하나금융 행복 숲’에 옮겨 심어질 예정이다.

도토리나무는 환경정화에 탁월한 식물로 한 그루당 연간 이산화탄소 2.5톤을 흡수하고 미세먼지 저감과 산소 배출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룹의 임직원들이 정성껏 키운 400개의 묘목이 모두 성목으로 성장할 경우 연간 1000톤의 이산화탄소 및 13kg 이상의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토리나무 키우기’에 참여한 하나금융그룹 소속 직원은 “평소 환경보호와 탄소중립에 관심이 많았는데 일상생활 속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ESG 실천 캠페인에 참여하게 돼 뜻깊다”며, “도토리 씨앗이 건강한 묘목으로 자라 ‘하나금융 행복 숲’에서 울창한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키워볼 계획이다”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이외에도 임직원 의류 기부 캠페인을 올해로 10회째 이어오고 있다.

또 환경정화를 위한 줍깅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등 그룹의 임직원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ESG 활동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