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브리핑] 크래프톤, 인도 게이밍 인큐베이터 첫 선정 기업 발표 外
[게임 브리핑] 크래프톤, 인도 게이밍 인큐베이터 첫 선정 기업 발표 外
  • 이창희 기자
  • 승인 2024.03.16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업계 소식을 간략하게 전합니다. 오늘(16일)은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온보딩 계약 체결 ▲ 호요버스, 붕괴3rdX달콤커피 오는 4월 콜라보 실시 ▲ 마브렉스, 마블러십 NFT 신규 컬렉션 2종 출시 ▲ 크래프톤, 인도 게이밍 인큐베이터 첫 선정 기업 발표 등의 소식을 묶어 전해드립니다.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온보딩 계약 체결

언리얼 엔진5로 개발 RPG ‘아스트라 노바’ 2025년 하반기 출시

 

위메이드(대표 박관호)가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Rogue Sentinel Studios)와 블록체인 게임 ‘아스트라 노바 (Astra Nova)’의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2025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아스트라 노바 (Astra Nova)’는 언리얼 엔진5로 개발 중인 액션 RPG다.

광대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블록체인과 AI 기술을 결합해 이용자의 몰입감을 높일 예정이다.

이용자는 문명의 마지막 피난처인 우주 행성 ‘아스트라 노바’에서 야생 동식물을 탐험하고, 교전한다. 강력한 기술, 마법, 무기 등을 사용해 액션 기반의 전투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레이 라인업 확장과 장르 다변화를 위해, 국내외 개발사들과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맺고 있다.

 

■ 호요버스, 붕괴3rdX달콤커피 오는 4월 콜라보 실시

캔배지, 피규어 등 랜덤 획득 가능한 로또 컵홀더 증정 이벤트 실시

 

호요버스(HoYoverse)는 SF 어드벤처 액션 게임 ‘붕괴3rd’에서 오는 4월 커피 브랜드 ‘달콤커피’와 콜라보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의 테마는 ‘Sweet Memories(달콤한 추억)’으로 유저들과 함께한 제1부의 소중한 추억을 담아 ‘키아나’와 ‘엘리시아’를 콜라보 캐릭터로 선보인다.

달콤커피에서 다가오는 봄에 맞춰 새롭게 출시한 큐브 시리즈와 콜드 브루 시리즈를 콜라보 메뉴로 판매하며, 이와 함께 각 매장에서는 다양한 이벤트 및 선물들이 준비된다.

콜라보는 전국 다수의 달콤커피 매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콜라보 기념 달콤커피 교대역점에서 테마 매장을 운영한다.

테마 매장은 원활한 운영을 위해 내달 4일부터 6일까지는 사전 예약을 통해 예약한 분들만 매장에 방문할 수 있다.

테마 매장에서 콜라보 메뉴 세트 구매 시 특별 로또 컵홀더를 증정하며, 컵홀더 오픈 시 랜덤으로 캔배지, 원화집, 드립백 커피, 피규어, 아메리카노 교환권 등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지정 매장을 방문해 슬로건을 외치면 포스터, 홀로그램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며, 콜라보 기념 굿즈 세트도 출시한다.

 

■ 마브렉스, 마블러십 NFT 신규 컬렉션 2종 출시

기존 ‘NFT 스테이킹’ 서비스 확장 통해 ‘MBX NFT’ 서비스 신규 오픈

퍼즐 NFT 에어드롭 이벤트 마련, 웹3 플랫폼 갤럭시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

 

블록체인 전문회사 마브렉스(MARBLEX)가 마블러십 NFT(Marblership NFT) 신규 컬렉션 2종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레인보우 컬렉션 NFT의 INO(Initial NFT Offering) 완판 이후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컬렉션은 ‘퍼즐(Puzzle)’과 ‘루나 애니몰즈(Lunar animals)’ 등 2종으로 구성됐다.

퍼즐 NFT는 에어드롭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이용자들은 퍼즐 NFT를 수집해 루나 애니몰즈 NFT로 교환할 수 있다.

또 루나 애니몰즈 NFT는 13종의 동물 캐릭터를 컨셉으로 활용해 NFT 획득 시 수집 욕구를 자극하는 등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용자들은 마브렉스의 멤버십 NFT인 마블러십 NFT를 통해 토큰 획득, 에어드롭, 홀더 채널 입장 등 특별한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마브렉스는 NFT 통합 서비스 ‘MBX NFT’를 오픈한다.

기존 NFT 스테이킹 서비스를 확장해 선보이는 ‘MBX NFT’는 스와프, 에어드롭, 클레임, 쿠폰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NFT의 유틸리티 확대에 집중했다.

또 EVM(Ethereum Virtual Machine, 이더리움 가상머신) 기반의 NFT 컬렉션을 지원해 추후 서비스 확장 시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마브렉스는 신규 컬렉션 출시 및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총 1만 개 퍼즐 NFT를 지급하는 마케팅, 에어드롭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3월 14일부터 2주간 웹3 커뮤니티 구축 플랫폼 갤럭시(Galxe)를 통해서는 1500개 퍼즐 NFT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갤럭시 내 마브렉스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크래프톤, 인도 게이밍 인큐베이터 첫 선정 기업 발표

인도 게이밍 인큐베이터 200여 개 기업 중 2개 스타트업 선정

6-12개월간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최대 15만 달러 지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인도 게임 스타트업 멘토링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인도 게이밍 인큐베이터(KRAFTON India Gaming Incubator, 이하 KIGI)’ 1기의 선정 기업을 발표하고, 인도 차세대 게임 개발자 육성에 나섰다.

KIGI는 인도의 게임 개발 생태계 촉진을 위해 크래프톤이 지난해 10월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기업은 6개월에서 1년 간 게임 개발, 디자인, 마케팅, 비즈니스 전략 분야의 게임 산업 전문가로부터 개별적인 멘토링을 비롯해 최대 15만 달러의 지원금을 받게 된다.

인도 전역에서 200여 개 기업이 KIGI 1기에 지원했으며, 엄격한 선발 과정을 거쳐 2개의 스타트업이 선정됐다.

리디멘션 게임즈(ReDimension Games)는 인도 나갈랜드 주에 위치한 개발사로, 액션 어드벤처 게임 'Sojourn Past'를 개발 중이다.

슈라 게임즈(Shura Games)는 벵갈루루에 본사를 둔 게임사로, 현재 음식과 퍼즐을 결합한 모바일 게임 'Spice Secrets'를 제작 중이다.

크래프톤 인도 게이밍 인큐베이터 총괄 및 인도 퍼블리싱 고문 아누즈 사하니(Anuj Sahani)는 “KIGI의 첫 시작은 크래프톤이 인도의 게임 생태계를 활성화화려는 강력한 의지를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인도 내 유망한 게임 개발자들이 게임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크래프톤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