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협국제경영원, ESG 공시·평가 대응 세미나 내달 25일 개최
한경협국제경영원, ESG 공시·평가 대응 세미나 내달 25일 개최
  • 문현지 기자
  • 승인 2024.03.1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간 150여 개사 공기업, 대기업, 금융기관 등 한경협 ESG 과정 수강해
지난해 한경협 ESG 평가 등급 높이기 위한 아카데미 교육 모습

한국경제인협회 부설 국제경영원(이하 한경협국제경영원)은 오는 4월 25일 ‘한경협 ESG 평가 대응 세미나’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2021년도에 김앤장과 함께 첫 개설해 3년간 150여 개 사의 공기업, 대기업, 금융기관, 중견·중소기업 등이 수강할 만큼 많은 성원을 받고 있는 ESG 교육과정이다.

이 과정은 ESG 경영을 실천하는 과정에서 알아야 하는 필수 정보를 제공하고 외부평가에 대비하는 실무전략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4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며, 김앤장 법률사무소의 전문 변호사와 관련 전문가들이 직접 강연을 진행한다.

첫째 날은 ESG 관련 법률 및 모범규준을 살펴보고 국내외 ESG 동향과 사례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둘째 날은 기업의 ESG 경영 실천사항을 제대로 평가받기 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개발과 작성, 그리고 ESG 정보 공시 등 실제 현업에서 발생하는 리스크 관리와 주요 체크리스트를 다룰 예정이다.

교육과정 수료 후에는 ESG분야 8개 과목(기후변화, 인권경영, 지배구조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 검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합격자는 ‘한경협 ESG 전문가 자격증’(민간자격등록번호 제 2021-001767) 취득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