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브리핑] 위메이드커넥트, 대작 '미르의 전설2: 기연' 이미지 첫 공개 外
[게임 브리핑] 위메이드커넥트, 대작 '미르의 전설2: 기연' 이미지 첫 공개 外
  • 이창희 기자
  • 승인 2024.03.21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업계 소식을 간략하게 전합니다. 오늘(21일)은 ▲ X-PLANET, 리브랜딩 1주년 기념 NFT 에어드랍 이벤트 ▲ 네오위즈, 모바일 퍼즐 신작 ‘오 마이 앤’ 한국·미국 출시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환세취호전 플러스’ 사전 판매 시작 ▲ 위메이드커넥트, 대작 '미르의 전설2: 기연' 이미지 첫 공개 등의 소식을 묶어 전해드립니다.

 

■ X-PLANET, 리브랜딩 1주년 기념 NFT 에어드랍 이벤트

붕어빵 유니버스 ‘붕렛’ 이벤트, 첫 구매 이벤트 등 풍성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의 리브랜딩 1주년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X-PLANET은 지난해 3월, 리브랜딩을 실시한 바 있다. ‘탐험(Explore)’과 ‘놀이(Play)’가 결합된 새로운 행성(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으며, XPLA 블록체인 메인넷과의 연계성도 강화했다.

특히 ‘지구방위대 후뢰시맨’과 ‘붕어빵 타이쿤’ IP를 활용한 ‘붕어빵 유니버스’ 등을 히트시키며 2023년 11월 기준 국내 NFT 마켓플레이스 매출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X-PLANET 리브랜딩 1주년을 맞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NFT 에어드랍 이벤트가 열린다.

3월 21일과 4월 4일, 두 차례에 걸쳐 오후 6시에 ‘행운의 별’ NFT 365개가 선착순으로 발행되며, 행운 번호 당첨 시 특별한 혜택을 준다. 해당 NFT를 보유한 홀더는 4월 14일까지 진행되는 붕어빵 유니버스 ‘붕렛’ 이벤트에서 포인트를 2배로 받을 수 있다.

또한, NFT 첫 구매 유저를 위한 이벤트와 X-PLANET 디스코드 채널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밖에 1주년 이벤트와 붕어빵 유니버스 공모전을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컴투스플랫폼 이루다 본부장은 “리브랜딩 1주년을 맞이해 그동안 보내주신 이용자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X-PLANET은 XPLA 생태계의 대표 마켓플레이스로, 누구나 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이자, 새로운 가치와 재미를 추구하는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X-PLANET은 간편한 인터페이스와 거래 시스템이 강점인 NFT 마켓플레이스로 아트, 게임, K-POP 등 다양한 영역에서 우수한 작품들을 발굴해 전 세계 웹3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실력 있는 아티스트, 단체와 협업하며 수준 높은 NFT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 네오위즈, 모바일 퍼즐 신작 ‘오 마이 앤’ 한국·미국 출시

자체 개발 IP 신작...'빨간 머리 앤' 재해석한 스토리가 특징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의 모바일 신작 ‘오 마이 앤(Oh my Anne)’이 지난 20일 한국과 미국에서 정식 출시됐다고 21일 밝혔다.

‘오 마이 앤’은 네오위즈 산하 ROUND8(라운드 8)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으로, 캐나다의 인기 소설 '빨간 머리 앤'을 재해석한 스토리가 특징이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퍼즐 게임이면서 집과 정원을 꾸미는 ‘하우징 콘텐츠’와 주인공 ‘앤’을 위한 코스튬을 수집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기존 소설의 감동적인 서사도 게임에 담아 이야기를 따라가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번 신작은 한국과 미국에 출시되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하여 게임 속 초록 지붕 집의 거실과 부엌을 레트로풍으로 꾸밀 수 있는 ‘컬러풀 라이프’ 이벤트를 진행하고, 게임에 접속한 신규 이용자 모두에게 코스튬 1종과 펫 1종을 지급한다.

한편, 오 마이 앤은 현재 캐나다, 영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의 4개 국가에서 소프트 런칭을 진행 중이다.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환세취호전 플러스’ 사전 판매 시작

추억의 게임 ‘환세취호전’ 원작 느낌은 그대로, 그래픽은 UP

사전 판매 기간 동안 10% 할인... 리미티드 굿즈 제공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는 대원미디어가 국내 유통하는 턴제 RPG ‘환세취호전 플러스’의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고 21일밝혔다.

스토브 스토어에서 글로벌 기간 독점으로 출시되는 ‘환세취호전 플러스’는 97년 PC 게임으로 출시된 턴제 RPG ‘환세취호전’을 26년 만에 리마스터해 선보이는 작품이다.

2022년 플레이엑스포에서 처음 공개되며 레트로 게임팬들의 기대를 불러 모은 바 있다.

웨이코더(대표 서기원)가 개발한 ‘환세취호전 플러스’는 원작을 충실하게 재현하면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이다.

전작 특유의 속도감 넘치는 턴제 전투를 한결 자연스러운 그래픽과 경쾌하게 움직이는 캐릭터의 움직으로 즐길 수 있다.

향수를 자극하는 BGM과 유머러스한 연출은 전작을 즐겼던 세대에게 추억 여행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환세취호전 플러스’에는 원작 엔딩 이후 이어지는 풍부한 오리지널 스토리도 준비돼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환세취호전 플러스’의 정식 출시에 앞서 내달 9일 정식 출시 전까지 ‘사전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구매 이벤트’ 기간 동안 ‘환세취호전 플러스’를 1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구매자 전원에게는 스토브에서만 디지털 월페이퍼 2종이 특전으로 제공된다.

해당 기간 동안 300개 한정으로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환세취호전 플러스 디럭스 패키지’는 디지털 월페이퍼 14종, 스토브 단독 리미티드 굿즈를 함께 받을 수 있다.

한편, ‘환세취호전 플러스’의 스토브 입점을 기념해 ‘테일즈런너’, ‘겟앰프드’ 등 스토브 입점작들도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일즈런너’는 오는 5월 22일까지 ‘환세취호전 플러스’ 주인공 펫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와 ‘환세취호전 플러스’ 10% 할인 쿠폰 제공하는 ‘스토브 스토어 크로스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토브에서 채널링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겟앰프드’는 오는 4월 17일까지 ‘환세취호전 플러스’ 주인공 스킨 및 코디 액세서리 지급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1만 원권을 지급하는 별도 이벤트를 마련했다.

 

■ 위메이드커넥트, 대작 '미르의 전설2: 기연' 이미지 첫 공개

개발 서비스 방향 소개... 상반기 중 사전 예약 진행

 

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가 올해 출시할 모바일게임 ‘미르의 전설2: 기연’의 캐릭터 이미지를 첫 공개하며 개발 및 서비스 방향을 21일 소개했다.

공개된 전사, 도사, 술사 등 3종 캐릭터 이미지는 MMORPG 장르 특유의 화려한 개성 표현이나 색감 대신 동양, 성숙, 전통을 키워드로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세 가지 키워드는 무협 게임의 고장인 동양이라는 공간적 의미와 20년이 넘은 ‘미르의 전설2’ IP를 계승한다는 성숙, 전통을 담은 디자인 콘셉트로 게임 곳곳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원저작권사 위메이드와의 협업과 순수 국내 개발사의 ‘미르의 전설2’ IP 게임이 ‘기연’편이라는 점에서 콘텐츠는 물론 IP의 정통성을 이용자들이 체험하며 감성을 즐기는 것도 중요한 개발, 서비스 방향”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미르의 전설2: 기연’은 위메이드커넥트와 함께 다수의 협업 비즈니스와 게임 서비스를 진행한 플레이웍스(대표 김광열)의 협력작으로도 관심을 모은다. 

플레이웍스는 MMORPG에 최적화된 멤버들과 10년 이상 손발을 맞춰 다양한 인기작을 출시했으며 양사의 협업 역시 개발과 서비스, 운영에 합격점을 받은 바 있다. 

이미지와 함께 ‘WE PLAY, WELL MADE’라는 슬로건을 공개한 양사는 ‘미르의 전설2: 기연’의 구동 환경으로 모바일과 PC 등 멀티 플레이를 구축해 협업 무대를 확장할 계획이다.

위메이드커넥트 원준환 이사는 “’미르의전설2: 기연’편은 20년 넘은 미르의 전설2 IP를 기억하고 기다려온 많은 분들께 감성과 기술, 서비스가 더해진 올해 최고의 기대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RPG 장르로의 서비스 확장을 선언한 위메이드커넥트의 올해 첫 MMORPG ‘미르의 전설2: 기연'은 현재 비공개 사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상반기 중 사전 예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