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소상공인 고효율 냉난방기·냉장고 구매에 750억원 지원
한전, 소상공인 고효율 냉난방기·냉장고 구매에 750억원 지원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4.03.25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이 에너지효율1등급 가전제품 구매·설치시 구매가격의 40% 지원

정부가 전력산업기반기금 750억원을 활용해 소상공인이 냉난방기, 냉장고 등 고효율 가전제품을 살 때 제품값의 40%까지 지원한다.

한국전력은 소상공인의 에너지효율 개선 지원 및 전기요금 부담완화를 위해 고효율기기 구매시 지원금을 지원해주는 ‘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사업’을 25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원사업 예산은 750억원으로 운영되며, 신청은 올해 연말까지 가능하지만 예산 소진 시 사업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지원품목은 에너지효율1등급 냉(난)방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일반용, 상업용 모두 가능) 4개 품목이다.

지원금은 부가세를 제외한 구매가격의 40%로 지원품목별 한도 내에서 지원된다.

지원 한도는 냉난방기와 냉장고는 각각 160만원, 세탁기와 건조기는 각각 80만원이다.

한 사업자가 4개 품목 구매 지원금을 동시에 신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최대 48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대상기간 동안 필수 증빙서류를 구비해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전은 “소상공인의 에너지효율 개선을 위해 고효율기기 지원사업을 안정적으로 시행하는 한편, 소상공인의 소비효율 개선 및 전기요금 부담 경감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