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브리핑] 낚시의 신, 10주년 기념 ‘어신’과 제휴 이벤트 진행 外
[게임 브리핑] 낚시의 신, 10주년 기념 ‘어신’과 제휴 이벤트 진행 外
  • 이창희 기자
  • 승인 2024.03.25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업계 소식을 간략하게 전합니다. 오늘(25일)은 ▲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공식 아트북’ 전자책 판매 시작 ▲ 호요버스, ‘원신’ 호두 에디션 출시 기념 워치 페이스 2종 무료 배포 ▲ 2P게임즈, 신작 ‘서유기 서바이벌’ 정식 발매 ▲ 낚시의 신, 10주년 기념 ‘어신’과 제휴 이벤트 진행 ▲ 아이톡시, 신작 ‘라살라스’ 사전예약자 20만 달성 또 한번 기부 이행 ▲ 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신규 전략가 ‘클로브’ 공개 등의 소식을 묶어 전해드립니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공식 아트북’ 전자책 판매 시작

국내에선 컴투스 스토어 통해 구매 가능, 해외에선 스팀 DLC로 판매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공식 아트북을 전자책(e-book)으로 판매한다.

‘크로니클’ 공식 아트북은 게임에 등장하는 소환사와 소환수, 풍경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책으로 각종 콘셉트 아트는 물론 미공개 소환수 일러스트 및 원화가들의 특별 축전 등이 담겨 있다.

지난 2월 얼리버드 판매 이후 소환사들의 성원에 힘입어 보다 많은 팬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자책으로 선보인다.

아트북은 오는 5월 31일까지 국내의 경우 컴투스 스토어에서 계정당 1회에 한하여 구매할 수 있으며, 해외에선 글로벌 PC 플랫폼 스팀의 DLC를 통해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구매 시 아트북 전자책과 함께 한정판 소환사 의상인 ‘광휘의 소환사 세트’, 각종 재화 쿠폰과 빛과 어둠의 소환서 5장을 획득할 수 있다.

아트북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18일까지 책을 구매하면 태생 4성 이상 소환수를 얻을 수 있는 빛과 어둠의 전설 소환서 1장이 추가로 지급된다.

 

■ 호요버스, ‘원신’ 호두 에디션 출시 기념 워치 페이스 2종 무료 배포

원신과 Galaxy Store의 세번째 콜라보 에디션 예고 영상 조회수 100만 돌파

 

호요버스(HoYoverse)는 ‘Galaxy Store 원신 - 호두 에디션(이하 호두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25일부터 호두 워치 페이스 2종을 무료 배포한다.

호두 워치 페이스는 MONO THEME과 STREET THEME 2가지 버전으로 만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원신 공식 트위터에서는 게시글을 리트윗하고, 지정된 해시태그와 워치 페이스 사진을 인증하면 워치 에디션(Galaxy Watch6 Genshin Impact- Hu Tao Edition)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1일 원신 4.5 버전 특별 방송을 통해 출시를 예고한 호두 에디션은 감우, 닐루 에디션에 이은 원신과 Galaxy Store의 세번째 협업으로 매 에디션 출시마다 매진 행렬을 이어온 만큼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호두 에디션 미리보기 영상은 틱톡 조회수 100만을 돌파, 원신 틱톡 계정 내 최고 조회수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하며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호두 에디션에 대한 판매 일정, 가격, 혜택 및 테마와 관련된 상세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서유기 서바이벌' 스크린샷
'서유기 서바이벌' 스크린샷

■ 2P게임즈, 신작 ‘서유기 서바이벌’ 정식 발매

 

게임 퍼블리셔 2P게임즈는 도트 기반 서바이벌 로그라이크 게임 ‘서유기 서바이벌’ 1.0 한국어 정식 버전을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출시했다.

서유기 서바이벌은 전세계적으로 흥행한 ‘뱀파이어 서바이버즈’ 장르를 일컬어 일명 ‘뱀서라이크’로 명칭되는 액션 로그라이트 장르의 게임으로, 중국 고전 명작 ‘서유기’에 개그 코드가 결합된 막장 서유기 세계관 속에서 서로 다른 능력을 지닌 12인의 캐릭터로 변신하며 밀려오는 요괴 대군과 맞서 싸워야 한다.

게임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우선, 진행하는 과정에서 얻게 되는 200여 종의 다양한 스킬과 법술을 조합, 요괴들을 효과적으로 제압할 다양한 전투 패턴을 편성하도록 설계돼 있다.

이처럼 스킬과 법술을 조합하다 보면 ‘공명’과 ‘원소 반응’이라는 특수 기술이 생성되며, 이를 활용해 단숨에 요괴들 전부를 공략하는 시원시원한 효과도 발생한다.

특히, 출현 캐릭터 모두 친숙한 서유기 세계관에 각종 개그 코드가 결합됐다.

쌍권총을 든 손오공, 무적의 철권 삼장법사, 농사 컨셉에 몰입하는 저팔계, 농땡이만 부리는 사오정, 트랜스포머처럼 변신을 거듭하는 옥룡 삼태자에 이르기까지 자연스럽게 웃음을 머금게 할 코믹한 외형 및 컨셉을 전달한다.

그리고 ‘농사와 사신’이라는 명칭의 서브 콘텐츠도 제공되는데, 해당 콘텐츠를 선택할 경우 게임 장르 자체가 뱀서라이크에서 각종 농산물을 수호해야 하는 ‘타워 디펜스’ 방식으로 전환된다. 썰물처럼 밀려 들어오는 요괴들의 공격을 효율적으로 방어하기 위해서 다양한 식물들을 배치해야 하며, 코어를 방어하는 과정에서 색다르고 통쾌한 서바이벌 장르의 묘미도 만끽할 수 있다.

이밖에 친구 및 연인과 함께 게임을 공략하면서 터전을 일구고 제자를 모집하는 등 각종 서브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서유기 서바이벌은 6,700원에 정식 출시됐으며, 정식 출시를 기념해 15%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프로모션 이벤트가 진행된다.

 

■ 낚시의 신, 10주년 기념 ‘어신’과 제휴 이벤트 진행

낚시 성공 후 ‘어신’ 앱에 인증하면, 10주년 기념 굿즈와 최고급 낚싯대 획득 가능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글로벌 인기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이 10주년을 기념해 낚시 정보 공유 앱 '어신'과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낚시의 신에서 올린 조업 성과를 '어신' 앱에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어신'은 전 세계 지역별 어종 변화, 어종별 이동경로 등을 예측해 낚시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분석하고 공유해주는 서비스다.

오는 3월 31일까지 낚시의 신 플레이 중 낚시 성공 화면을 스크린샷으로 찍어 '어신' 앱 속 피싱그램 게시판에 '#낚시의신10주년' 태그를 붙여서 올리면 된다.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낚시의 신 기념 굿즈인 24K 도금잔과 컵받침, 산호 쿠폰 등이 제공되며, 10명에겐 최고급 낚싯대가 경품으로 지급된다.

 

경기도 아동 일시보호소(용인) 박신재 소장, (오른쪽)아이톡시 장제환 게임사업본부장
경기도 아동 일시보호소(용인) 박신재 소장, (오른쪽)아이톡시 장제환 게임사업본부장

■ 아이톡시, 신작 ‘라살라스’ 사전예약자 20만 달성 또 한번 기부 이행

3월 28일 신작 MMORPG ‘라살라스’ 구글, 애플, 원스토어 동시 출시 예정

 

이톡시(대표 전봉규)가 신작 MMORPG ‘라살라스’의 사전예약과 연계된 기부 공약 이벤트로 학대피해아동쉼터인 ‘경기도 아동 일시보호소’에 지난 22일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해당 이벤트의 참여자 수가 20만명을 돌파함에 따라 진행된 것으로, 기부가 진행되었다는 것 뿐만 아니라, 사전예약자의 모집 측면에서도 아이톡시에 뜻 깊은 일이 된 것이다.

지난달 21일에 사전예약을 시작한 신작 MMORPG ‘라살라스’는 이벤트 중 하나로, 본인 인증한 유저들이 기부처를 선택하면 참여 유저 10만명 당 1천만원의 기부물품을 아이톡시가 직접 구매해 기부하고 있다.

기부처를 투표한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100만원권 등 총 3,000만원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아이톡시는 유저들이 투표를 통해 선택한 기부처 중, ‘학대피해아동쉼터’의 투표수가 3번째로 많은 것을 바탕으로, 이번 기부처를 ‘경기도 아동 일시보호소’로 선택했으며, 담당자와의 협의를 통해 해당 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냉동고, 김치냉장고, 노트북 및 간식들을 전달했다.

한편, 아이톡시의 이번 신작 MMORPG ‘라살라스’는 오는 3월 28일 구글, 애플, 원스토어를 통해 동시 출시 예정이며, 윈도우 기반의 PC 전용 클라이언트를 지원할 예정으로 20만이라는 사전예약자 수에 걸맞게 유저들 사이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신규 전략가 ‘클로브’ 공개

VCT 마스터스 결승에서 클로브 트레일러 공개

 

라이엇 게임즈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VALORANT)’가 25일 신규 요원 ‘클로브(CLOVE)’를 공개했다.

클로브는 전략가 역할군에 속하지만 적극적인 교전을 통해 팀에 기여할 수 있다.

특히 사망 후 연막 스킬을 사용하거나 부활도 가능하기 때문에, 팀을 위해 희생하고 공격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는 색다른 스타일의 전략가 요원이 될 전망이다.

궁극기 ▲아직 안 죽었어(X)는 클로브의 핵심 스킬로, 사망 후 활성화 시 일시적으로 부활한 다음 일정 시간 내 킬·어시스트 달성 시 완전히 전장으로 되돌아온다.

▲계략(E)은 위치를 지정해 시야를 차단하는 연막 스킬로, 사망 후에도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간섭(Q)은 파편을 던져 범위 내 대상을 부패시킨다. ▲활력 회복(C)은 클로브가 피해를 입히거나 처치한 적의 생명력을 흡수해 이동 속도를 올리고, 일시적으로 체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

사망하더라도 연막 등의 스킬을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부활도 할 수 있는 클로브는 위험을 감수하고 좋은 위치를 선점해 역전을 노릴 수 있는 전략가 요원이다. 플레이어는 클로브의 ‘간섭’을 활용해 작전을 펼칠 공간을 확보하거나, ‘아직 안 죽었어’와 ‘활력’을 통해 위험을 감수하고 공격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는 ‘VCT 마스터스 마드리드’ 결승전을 통해 클로브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함으로써, 결승전의 열기를 끌어올리고 이스포츠와 발로란트 게임 생태계의 연결을 도모한다.

신규 요원 클로브는 27일 출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