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겜 투데이] 위메이드플레이, 모바일 게임 '던전앤스톤즈' 해외 4개국 선출시 外
[뉴겜 투데이] 위메이드플레이, 모바일 게임 '던전앤스톤즈' 해외 4개국 선출시 外
  • 이창희 기자
  • 승인 2024.03.2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업계의 사전 예약과 CBT 등 신작과 관련된 소식을 전합니다. 오늘(26일)은 ▲ 위메이드플레이, 모바일 게임 '던전앤스톤즈' 해외 4개국 선출시 ▲ 별이되어라2, 신규 캐릭터 ‘크산티아’ 영상 공개 ▲ 엑스소가 게임, 모바일 게임 ‘미르2: 승자위왕’ 사전등록 실시 등의 소식을 묶어 전해드립니다.

 

■ 위메이드플레이, 모바일 게임 '던전앤스톤즈' 해외 4개국 선출시

독일, 캐나다, 호주, 인도네시아 등 4개국...상반기 전세계 출시 계획

퍼즐에 캐릭터 수집과 육성 등 RPG 결합한 미드코어 장르 첫 출시작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자회사 플레이매치컬(대표 이현우)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던전앤스톤즈'를 26일(한국 시간) 해외 4개국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세계 출시에 앞서 독일, 캐나다, 호주, 인도네시아 등 4개국 서비스를 시작한 ‘던전앤스톤즈’는 위메이드플레이의 미드코어 장르 진출작으로 소개되어온 모바일 퍼즐 RPG다.

중세 판타지 공간에서 몬스터를 물리치고 왕국을 재건하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전개하는 이 게임은 서비스 장르 확장에 나설 위메이드플레이가 새로운 퍼즐 규칙과 시스템을 선보이는 작품으로 관심을 모아왔다.

특히 같은 색 블록을 맞춰 몬스터를 공격하는 퍼즐 전투, 캐릭터에 따른 퍼즐 덱 구성과 기사, 요정 등 50여 종의 캐릭터 수집, 육성 등은 RPG와 전략의 재미를 3매치 퍼즐에 결합한 기대요소로 꼽힌다.

‘던전앤스톤즈’는 ‘애니팡’ 시리즈의 PD로 익히 알려진 이현우 대표와 개발팀이 설립한 자회사 플레이매치컬의 첫 작품이라는 점에서도 관심을 모은다.

게임 개발의 전문성과 참신한 기획, 기술을 확장하기 위해 2021년 설립된 플레이매치컬은 미드코어 장르를 통한 RPG 대중화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선보일 각오다.

플레이매치컬 이현우 대표는 “애니팡으로 시작한 퍼즐 개발 노하우를 확장한 ‘던전앤스톤즈’가 많은 분들께 퍼즐 RPG의 새로운 유행을 제시할 작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위메이드플레이와 플레이매치컬은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 4개국 출시에 이어 상반기 중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 별이되어라2, 신규 캐릭터 ‘크산티아’ 영상 공개

어둠 속성 딜러 마법사, 강력한 범위 마법으로 장악하는 전투 방식 특징

하이브IM, 영상 리포스팅 이벤트 진행...추첨 통해 풍성한 선물 지급

 

이브IM(대표 정우용)은 26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플린트(대표 김영모)에서 개발한 신작 2D 액션 MO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신규 캐릭터 ‘크산티아’의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별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사차원 소녀 ‘크산티아’의 비밀을 담고 있다.

천계의 재능을 지닌 천재라고 불리는 그녀의 숨겨진 이야기가 밝혀지며,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고퀄리티 그래픽과 전투 모션은 눈길을 사로잡는다.

게임의 정식 출시와 함께 공개되는 신규 캐릭터 ‘크산티아’는 5성 어둠 속성 딜러 마법사로, 강력한 범위 마법으로 지역을 장악하는 전투 방식이 특징이다.

또한, ‘크산티아’는 시그니처 스킬인 ‘사건의 지평선’을 통해 적들을 사건의 지평선 중심부로 끌어당긴 뒤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히는 강력한 광역 마법을 보유하고 있다.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에서는 26일부터 공식 X(구 트위터)에 게재된 크산티아 영상 이벤트 게시글을 자신의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스팀(Steam) 기프트 카드’ 2만 5천 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이벤트 게시글의 공유 수가 8천 건을 돌파할 경우, 참여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5천 골드’, ‘모험가의 기록’ 5개 등 인게임 아이템을 선사한다.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은 4월 2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자동 전투 추가 및 전투 조작감을 전면 개선하는 등 이용자들에게 최상의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엑스소가 게임, 모바일 게임 ‘미르2: 승자위왕’ 사전등록 실시

공식 ‘미르’ IP 활용한 모바일 MMORPG ... 무제한 PK 모드 특징

사전등록 인원 달성 및 인증 이벤트 실시... 풍성한 보상 지급

 

엑스소가 게임(Xsoga Game)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미르2: 승자위왕’의 사전등록을 공식 홈페이지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미르2: 승자위왕’은 원작의 감성을 계승하면서 그래픽과 이펙트를 현대 트렌드에 맞게 한층 업그레이드시켰다.

특히 무제한 PK(플레이어 킬) 모드가 적용되어 다양한 직업과 전략을 통해 낙하물 등을 약탈하는 긴장감 넘치는 전투는 승부욕을 자극시킨다.

뿐만 아니라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재화를 얻을 수 있으며, 자동 사냥을 통해 간편하고 손쉬운 성장을 지원한다.

이번 사전등록은 공식 홈페이지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각종 스토어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휴대전화 번호만 입력하면 완료된다.

사전등록자 전원에게는 레전드 칭호 ‘승자위왕’(공식 홈페이지), 777만 원보와 스페셜 코스튬(스토어)을, 공식 라운지에 가입하면 한정 펫 소비룡과 초보자 패키지를 선물한다.

또한 사전등록 특정 인원 달성 시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2, 플레이스테이션5, 지루미스 낚싯대, 그래픽 카드 등을 지급하고 사전등록 후 공식 라운지에 인증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아이폰15 프로를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