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데이터, 소셜비즈에 ‘게시물·릴스 댓글 자동 답장’ 기능 추가
NHN데이터, 소셜비즈에 ‘게시물·릴스 댓글 자동 답장’ 기능 추가
  • 이창희 기자
  • 승인 2024.03.2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시물과 릴스에 댓글을 단 고객에게 자동 답글 및 DM 발송 가능
첫 달 100원 이벤트 진행…연동 시 6개월 간 50% 할인 혜택 추가 제공

엔에이치엔 데이터(대표 이진수, 이하 NHN데이터)가 자사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에 게시물·릴스 댓글 답장 기능을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소셜비즈(Socialbiz)는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을 기반으로 브랜드와 고객의 실시간 소통을 지원하는 마케팅 솔루션이다. ▲자주 묻는 질문 ▲스토리 반응 ▲계정 태그 등 고객의 특정 행동에 따라 맞춤형 DM을 발송할 수 있어 보다 자연스러운 구매 전환을 돕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시물·릴스 댓글 답장’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고객이 브랜드 계정 내 게시물과 릴스에 댓글을 달면, 자동으로 답글을 남기거나 미리 설정해둔 메시지를 발송하는 방식이다. 모든 게시글은 물론 특정 게시글을 선별해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어 더욱 섬세한 고객 대응이 가능하다.

댓글 내 특정 단어를 포함하거나 제외하는 조건을 설정할 수 있는 ‘키워드 필터링’ 기능도 함께 탑재됐다. 예컨대 이벤트 게시글에 ‘참여’와 ‘완료’라는 키워드를 설정한 경우, ‘참여 완료’를 포함하고 있는 모든 댓글에 답글 혹은 DM을 남길 수 있다. 두 가지 이상 키워드도 각각 기입할 수 있어 조합이 가능하다.

소셜비즈는 기존의 텍스트와 단일 이미지로 구성된 메시지가 아닌 캐러셀, 버튼, 상품 카드 등 다양한 DM창 구성을 제공한다. 브랜드 담당자는 마케팅 목적에 따라 메시지 형식을 설정할 수 있으며, 다양한 방식으로 상품 추천 및 프로모션을 안내할 수 있다.

한편, NHN데이터는 더 많은 마케터들이 DM 자동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소셜비즈 첫 달 100원 이벤트’를 오는 4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사용량 제한 없이 누구나 100원으로 한달 간 사용할 수 있으며, 연동 후 6개월 간 50%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NHN데이터 이진수 대표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보다 편리하게 소통하실 수 있도록 이번 업데이트에 집중했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소셜비즈 서비스를 고도화해, 보다 정교한 DM 마케팅 집행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