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뎃 투데이] ‘복잡했던 아이템 사용하기 쉽게’...검은사막, 간소화 업데이트 外
[업뎃 투데이] ‘복잡했던 아이템 사용하기 쉽게’...검은사막, 간소화 업데이트 外
  • 이창희 기자
  • 승인 2024.03.2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을 간략하게 전합니다. 오늘(26일)은 ▲ 제노니아, 파티 던전· 특수 던전 업데이트 ▲ 아이온 클래식, 던전 '피의 성채' 추가... 최상위 PvE 아이템 보상 ▲ ‘복잡했던 아이템 사용하기 쉽게’...검은사막, 간소화 업데이트 ▲ 아레스, 신규 지역 ‘뉴헤이븐’ 업데이트...새로운 스토리와 몬스터 등장 등의 소식을 묶어 전해드립니다.

 

■ 제노니아, 파티 던전· 특수 던전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 PC·모바일 연동 편의성 높인 ‘Z 플레이’ 시스템 도입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제노니아’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파티 던전’ 콘텐츠가 새롭게 개편된다.

각 던전의 난이도가 조정되고 이에 따른 밸런스와 보상이 개선된다. 던전의 각 구간을 클리어하면 다음 지역으로 자동 텔레포트할 수 있으며, 보상도 기존 대비 확대되어 ‘에픽 석판 조각’, ‘에픽 레시피 조각’ 등 주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로써 캐릭터 성장을 더욱 빠르게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특수 던전’ 콘텐츠도 새로워진다. 각 던전의 상위 층이 확대되며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마족의 보급로’에서는 골드 보너스와 강화 주문서 획득량이 늘어나며, ‘아르카스의 시험장’에서는 신비가루를 풍부하게 얻을 수 있다.

PC와 모바일 두 가지 접속 환경을 연동하는 ‘Z 플레이’ 시스템이 도입된다.

PC버전을 실행한 상태에서 모바일로 ‘Z 플레이’를 활성화하면 PC로 즐기던 콘텐츠를 그대로 이어서 진행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다음달 11일까지 파티 던전 및 특수 던전에서 몬스터 처치 미션을 달성하면 ‘코스튬 및 페어리 소환권’, ‘신비가루’ 등 주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출석만 해도 ‘파티 던전 열쇠’ 등을 얻을 수 있는 ‘무카카알데이 14일 출석’ 이벤트는 다음달 17일까지 진행된다.

 

■ 아이온 클래식, 던전 '피의 성채' 추가... 최상위 PvE 아이템 보상

엔씨소프트, ‘셀렉트’ ‘피스트’ 서버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 클래식’이 27일 신규 인스턴스 던전(Instance Dungeon) ‘피의 성채’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피의 성채’는 6명의 이용자가 두 개의 파티를 이루어 각각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던전이다.

56 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1일 1회 입장할 수 있다. 공략에 성공하면 최상위 PvE(Player vs Environment) 아이템 ‘타오르는 구원의 무기’를 비롯해 ‘어린 용제의 날개깃’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늘어나는 무기인 ‘타오르는 나락의 무기’도 획득 가능하다.

아이온 클래식은 이밖에도 ▲월드의 매칭 서버를 변경하고 ▲‘어비스 계급’을 개편했다.

‘어비스 계급’은 이용자가 시즌별로 지정된 필드에서 상대 종족 처치 시 획득하는 ‘어비스 포인트’에 따라 산정된다. 3월 20일에 추가된 최상위 PvP(Player vs Player) 아이템 ‘전투 함대장 장비’도 확인할 수 있다.

엔씨(NC)는 ‘셀렉트’, ‘피스트’ 서버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를 연다.

4월 11일 정기점검 전까지 ‘셀렉트’, ‘피스트’ 서버에 접속한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는 설문을 통해 ‘정예 군단장 방어구 선택 상자’를 받는다(계정당 1회).

‘피스트’ 서버 이용자는 5월 2일 정기점검 전까지 주차별 미션을 완료해 ‘최상급 고대의 왕관’, ‘60레벨 희귀 마석’, ‘흑금 공훈 훈장’ 등의 보상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통합된 ‘월드 C’에서 4월 24일 정기점검 전까지 이벤트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레이드를 진행하면 ’전승 신석 상자’, ‘영원한 사명 방어구’, ‘평정 무기’ 등을 획득할 수 있다.

‘DEVA Assemble’ 이벤트도 연다.

이용자는 ‘어비스 계급’ 개편 이전 달성했던 계급에 따라 ‘빛나는 이계의 무기/날개깃’, ‘전승 신석 선택 상자’, ‘옷장 슬롯 확장권’ 등의 보상을 쿠폰으로 받는다.

복귀 이용자는 기존 이용자에게 ‘미스릴 공훈 훈장’, ‘희귀 마석 선택 상자’ 등을 선물할 수 있는 쿠폰을 함께 얻는다.

 

■ ‘복잡했던 아이템 사용하기 쉽게’...검은사막, 간소화 업데이트

펄어비스, 무기와 방어구로 구분된 블랙스톤, 한 종류로 통합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아이템 강화에 필요한 ‘블랙스톤’의 통합 및 간소화 업데이트를 27일 진행했다.

지난해 ‘칼페온 연회’에서 밝힌 복잡했던 블랙스톤 아이템을 사용하기 쉽게 정리해 더욱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블랙스톤’은 검은사막 장비 강화에 필요한 아이템으로 무기와 방어구 두 종류로 블랙스톤이 구분되어 있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블랙스톤을 무기 한 종류로 통합했다. 모험가는 보유 중인 ‘블랙스톤(방어구)’을 흑정령을 통해 ‘블랙스톤(무기)’로 교환할 수 있다.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도 동일하게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무기)’로 통합하고, 뾰족한/단단한 두 종류로 구분되어 있던 ‘흑결정 조각’을 ‘뾰족한 흑결정 조각’으로 간소화했다.

아이템 간소화와 함께 강화 재료 아이템의 명칭도 변경할 계획이다.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중 대양에서 즐길 수 있는 ‘교역, 물물교환’ 콘텐츠 의뢰와 아이템 획득 과정을 완화했다.

물물교환 갱신 대기 시간을 줄이고, 선박 증축 재료 획득 기회를 확대, 의뢰 목표 완화 및 간편화 등을 진행했다.

요리, 연금 시 필요한 재료의 양을 잘못 넣었을 경우 재료가 없어지지 않도록 개편했으며, 야생마 획득 시 힘겨루기(미니 게임) 시간을 기존 11초에서 6초로 단축했다.

4월 10일까지 ‘[이벤트] 진짜 크자카 조각상’ 획득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험가는 이벤트 기간 동안 필드 및 월드 우두머리를 처치 시 ‘[이벤트] 그믐달 우두머리 인장’을 얻을 수 있다.

인장을 모아 ▲어느 모험가의 유품 ▲잠식된 우두머리의 기운 ▲그믐달 연금 촉매제 ▲가모스의 비늘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 아레스, 신규 지역 ‘뉴헤이븐’ 업데이트...새로운 스토리와 몬스터 등장

카카오게임즈, 복귀 및 기존 이용자 대상 풍성한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7일,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Ares : Rise Of Guardians, 이하 아레스)'에 신규 시나리오 챕터이자 6막의 배경인 신규 지역 '뉴헤이븐'을 추가했다.

‘뉴헤이븐’은 ‘지구’의 외곽 지역으로 오래 전 대규모 바이오 테러로 오염돼 폐쇠된 옛 군사 기지와 연구 시설로 이루어져 있다.

이용자인 ‘가디언’은 '뉴헤이븐'의 주요 세력인 사설 용병단 '블랙 헤이븐'과 함께 강력한 '뮤턴트' 및 '하칸' 세력을 상대하며 '가디언 본부'의 어두운 과거를 게임 내 스토리를 통해 접할 수 있다.

‘뉴헤이븐’에는 다양한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강력한 신규 필드 몬스터가 등장한다. 특히 메인 시나리오 퀘스트를 통해 상위 등급 장비 제작 재료인 ‘S등급 설계도 파편’, ‘R등급 설계도 파편’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필드 몬스터 사냥만으로도 최고급 성물과 모듈을 얻을 수 있다. 필드 네임드 몬스터 사냥 보상도 기존 지역보다 크게 상향해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육성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용자들이 빠르게 ‘뉴헤이븐’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5월 1일까지 ‘무어랜드’에서 획득하는 경험치와 골드가 30%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시나리오와 지역 추가 등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게임내 이벤트도 열린다.

'신규 지역 뉴헤이븐 업데이트 출석부'에 참여시 ‘퀀텀 코어’, ‘가디언의 주괴 선택 상자’ 등 각종 핵심 성장 재료와, ‘몬스터 코어 11회 소환권’ 2장을 획득할 수 있으며, '슈트 소환 출석부'를 통해 총 550회의 가디언 슈트 소환, 55회의 프라임 슈트 소환을 진행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복귀 이용자를 위한 대규모 이벤트도 준비됐다.

'복귀 가디언 환영 출석부' 이벤트를 통해 총 330회의 프라임 소환과 55회의 스페셜 데코 소환을 진행할 수 있고, '복귀 가디언 지원 미션'을 진행하면 각종 핵심 성장 재료와 ‘S등급 선택 확정권’을 획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