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브리핑] 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클로브’ 출시 기념 PC방 이벤트 진행 外
[게임 브리핑] 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클로브’ 출시 기념 PC방 이벤트 진행 外
  • 이창희 기자
  • 승인 2024.03.27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업계 소식을 간략하게 전합니다. 오늘(27일)은 ▲ ‘2024 넷마블게임아카데미 9기’ 정규과정 참여 청소년 모집 ▲ 코그(KOG) 신작 슈팅게임 ‘리턴 얼라이브’ 시네마틱 영상 공개 ▲ 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클로브’ 출시 기념 PC방 이벤트 진행 ▲ 나 혼자만 레벨업, 밴드 실리카겔 작곡 ‘Evolution’ 담긴 PV 공개 ▲ 오렌지플래닛 전주센터, 예비 창업가 모집 등의 소식을 묶어 전해드립니다.

 

■ ‘2024 넷마블게임아카데미 9기’ 정규과정 참여 청소년 모집

게임 개발에 관심과 역량 보유한 중·고등학교 청소년 누구나 지원 가능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24 넷마블게임아카데미 9기’ 정규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넷마블게임아카데미’는 꿈에 대한 강한 의지와 게임 개발 관련 기본 역량을 갖춘 청소년을 선발, 8개월의 정규과정을 운영해 집중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9기 정규과정은 넷마블 사옥 내 교육 전용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열린다.

게임 개발에 관심과 역량을 보유한 중·고등학교 청소년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분야는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디자인 중 1개 분야에 신청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3월 27일부터 4월 23일까지이며, 1차 심사(서류전형), 2차 심사(심층면접 및 전공테스트)를 거쳐 최종 선발된 신청자에게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선발된 신청자들은 실제 게임 개발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실무형 교육 및 전문강사의 멘토링을 지원받게 된다.

이 밖에도 ▲소통과 협업을 경험할 수 있는 팀 단위 교육 ▲직접 만든 게임을 외부에 선보일 수 있는 전시 기회 ▲게임경진대회를 통한 우수작품 시상 및 상금 수여 ▲1~9기 게임아카데미 구성원이 함께하는 리유니온데이 등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코그(KOG) 신작 슈팅게임 ‘리턴 얼라이브’ 시네마틱 영상 공개

 

코그(KOG)가 27일 신작 슈팅게임 '리턴 얼라이브'의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시네마틱 영상은 ‘리턴 얼라이브’의 세계관과 배경 스토리를 잘 담고 있다.

‘리턴 얼라이브’는 아포칼립스 시대에 용병들의 생존 경쟁을 배경스토리로 하고 있다.

먼 과거 인류는 고도로 발달한 두 문명의 전쟁으로 멸망했다. 남은 것은 과거 전쟁에서 “검은 재앙”이라는 치명적인 무기를 사용한 대가로 생겨난 “검은 안개”와 소수의 생존자만이 있었다.

“검은 안개”는 수많은 생명체들이 목숨을 앗아갔고, 인류는 “검은 안개”를 피해 고산지대나 지하로 향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자원은 부족해지고 문명은 퇴보했다.

결국 인류는 “검은 안개”가 있는 버려진 땅에 자원을 회수하기 위해 용병들을 모집해 투입했다. 용병들은 검은 안개와 돌연변이의 몬스터들, 다른 용병들 사이에서 살아 돌아 와야 한다.

이용자는 하나의 맵에 15인의 플레이어들이 장비를 준비하여 입장한 뒤 적들과 싸우면서 전리품을 획득해야 한다.

3인이 하나의 팀이 되어 상대 팀 혹은 돌연변이 몬스터들과 싸우면서 전장에서 살아남아 탈출해야만 한다.

플레이어간에 서로 죽이거나 협력하며 정해진 지점에서 맵을 탈출하는 것을 반복하면서 캐릭터를 육성 시켜야 한다. 각자의 장비에 따라 힘의 불균형이 생기는 RPG와 같은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정식 출시에 앞서 에픽게임즈 스토어 공식 페이지에서는 위시리스트 달성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위시리스트 달성 수에 따라 영웅 등급의 배틀슈트와 이모션, 이모티콘 등의 특별하고 다양한 쿠폰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리턴 얼라이브’의 이재관 PD는 "새로운 슈팅 게임으로 다양한 전투의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슈팅 게임 팬들의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 라고 전했다.

 

■ 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클로브’ 출시 기념 PC방 이벤트 진행

클로브 상시 무료 플레이 가능··· 4월30일까지 이벤트 참여 시 다양한 보상 획득

 

라이엇 게임즈의 PC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VALORANT)가 신규 요원 ‘클로브(CLOVE)’ 출시를 맞아 PC방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신규 요원이 출시될 경우 PC방에서 발로란트를 즐기는 플레이어의 절반 이상이 해당 요원을 플레이하는 점에 착안, ‘아이소(Iso)’에 이어 다시 한번 PC방 이벤트를 기획했다.

플레이어는 PC방에서 클로브를 상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교전을 통해 팀에 기여하는 클로브를 통해 PC방에서 친구 또는 지인과 함께하는 발로란트의 매력을 더욱 생생히 느낄 수 있다.

4월 30일까지 PC방에서 미션 수행 시 보상과 특별 굿즈도 얻는다.

클로브를 ▲한 번만 플레이해도 레디어나이트 포인트 20개 ▲3회 플레이할 경우 PC방 마일리지 쿠폰과 즉석 응모권을 선착순으로 획득하며 ▲5회 플레이 시 레디어나이트 포인트 50개를 얻는다.

이 외에도 클로브를 플레이해 5회 승리할 경우 선착순으로 마우스 번지대/암 슬리브 세트와 즉석 응모권을 증정한다.

한편, 발로란트는 23일 게임트릭스 PC방 일간 점유율 10.31%를 달성한 데 이어 24일에는 PC방 일간 점유율 순위 2위에 오르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 나 혼자만 레벨업, 밴드 실리카겔 작곡 ‘Evolution’ 담긴 PV 공개

원작 주인공 성진우 차해인 최종인 등 전투액션 ‘눈길’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5월 출시 예정인 신작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매드무비 PV(Promotional Video)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한국대중음악상 3관왕을 차지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밴드 ‘실리카겔’과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독점 콜라보로 눈길을 끈다.

실리카겔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만을 위한 신곡 ‘Evolution’을 제작했으며, 해당 곡은 PV 영상에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PV 영상에서는 원작의 주인공인 ‘성진우’를 비롯해 ‘차해인’, ‘최종인’, ‘백윤호’ 등 주요 등장인물들의 화려한 전투액션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1일부터 태국과 캐나다에서 오픈베타를 시작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서비스 하루만에 태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이틀만에 매출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기록한 ‘나 혼자만 레벨업’ IP 최초의 게임으로, 수준 높은 원작 구현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몰입감을 선사하고 다양한 스킬과 무기를 활용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오렌지플래닛 전주센터, 예비 창업가 모집

5개 팀 선발해 지역 창업생태계 성장 단계별 지원 육성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하 ‘오렌지플래닛’, 센터장 서상봉) 전주센터가 예비창업자 지원프로그램 ‘오렌지가든’에 참여할 팀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렌지가든’은 사업계획을 보유하고 운영과 서비스 가능한 수준의 제품을 개발 중인 예비창업자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이다.

실질적인 사업화 계획이 있는 지역 창업자를 발굴한 후 고객과 시장에 대한 검증을 거쳐 사업화 가능성을 정립하고 본격적인 창업 초기 단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육성한다.

모집대상은 검증과 개선이 가능한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전라북도 거주 중인 예비창업팀과 극초기 스타트업이다.

전일제(Full Time)근무자 2명 이상인 팀만 지원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내달 8일까지다. 1차 서류 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통해 5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팀은 향후 6개월간 전주센터 내 보육 공간에 입주할 수 있다.

이 기간동안 ‘노션’, ‘아마존웹서비스’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사업화 성장 가능성이 높고 성과가 우수한 팀은 초기 육성 프로그램인 ‘오렌지팜’으로 연계해 한 단 계 높은 성장을 위한 지원을 제공한다.

또한 오렌지플래닛은 선발된 5팀 중 우수 성장팀에게는 사업화 자금도 지원할 계획이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오렌지가든’ 지원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오렌지가든’ 신규모집은 전주센터의 선발, 사업 운영 경험을 집적해 창업 생태계를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이를위해 첫 사업설명회를 전주센터에서 진행했다.

오렌지플래닛은 전주시와 지역 창업생태계 고도화를 위한 협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오렌지플래닛 서상봉 센터장은 “서비스 혹은 제품의 잠재 고객, 시장을 검증하지 않아 수익화 실패로 사업을 종료한 예비창업팀이 많았다”며 “전주센터 ‘오렌지가든’ 프로그램으로 예비 창업가들의 현실적인 시장 진출 전략 수립 지원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