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뎃 투데이] 소울스트라이크, 신규 콘텐츠 '어둠의 성전' 오픈 外
[업뎃 투데이] 소울스트라이크, 신규 콘텐츠 '어둠의 성전' 오픈 外
  • 이창희 기자
  • 승인 2024.03.28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을 간략하게 전합니다. 오늘(28일)은 ▲ 브라운더스트2, 신규 스토리팩 ‘검은 깃털’ 업데이트 ▲ 소울스트라이크, 신규 콘텐츠 '어둠의 성전' 오픈 ▲ 디펜스 더비, 신규 유닛 ‘도끼 집행자’ 출시 ▲ NHN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 신규 모드 ‘싯앤고’ 출시 ▲ 서든어택, ‘2024 시즌2: 인페르노’ 업데이트 등의 소식을 묶어 전해드립니다.

 

■ 브라운더스트2, 신규 스토리팩 ‘검은 깃털’ 업데이트

네오위즈, 4월 11일까지 시즌 이벤트 진행...푸짐한 보상 지급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엔(대표 이준희)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가 신규 스토리팩 ‘검은 깃털’을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열 두 번째 스토리팩으로 선보이는 ‘검은 깃털’은 스토리팩11 ‘거짓 게임’ 이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코퀴토스가 ‘날개’라 부르는 어둠의 유물 ‘검은 깃털’을 파괴하기 위해 아르카디아로 가는 여정 및 일행이 겪게 되는 다양한 사건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시즌 이벤트 ‘오퍼레이션 엠.오.이(Operation: M.O.E)’가 오는 4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시즌 이벤트의 스토리는 프롤로그와 에필로그를 포함한 총 10개의 연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벤트 시작 시 모든 스토리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일반 전투’와 함께 더 높은 난이도의 ‘챌린지 전투’를 진행하며 이벤트 재화인 ‘캐릭터 컬렉션 카드’를 얻을 수 있고, 이를 활용해 ‘뽑기권’, ‘슬라임’, ‘고대수정’ 등 아이템과 교환 가능하다.

여기에 PvE(Player vs. Environment, 플레이어와 환경) 콘텐츠 ‘마물 추적자’에서는 불 속성으로 재등장하는 거대 마물 ‘암식귀’를 만날 수 있으며, 콘텐츠 진행 시 다양한 이벤트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신규 픽업 2종을 선보인다. 오는 4월 3일까지 ‘게임부 라피나’가 전용 장비 ‘이.피.지(E.P.G)’와 함께 출시되고, 오는 4월 4일부터 4월 11일까지 ‘마법학교 교수 세헤라자드’의 전용 장비인 ‘플렌티소움’과 새로운 스킬 컷씬을 확인할 수 있다.

 

■ 소울스트라이크, 신규 콘텐츠 '어둠의 성전' 오픈

컴투스홀딩스, 길드 콘텐츠 확장과 동료 외형 변경 가능한 ‘스킨 기능’ 도입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Soul Strike)’에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정복자 1000단계 이후에 도전할 수 있는 ‘어둠의 성전’이 추가된다.

미로형 필드로 구성된 이 콘텐츠를 탐험하려면 직접 조작해야 하며, 이를 통해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일정 숫자 이상의 필드 몬스터들을 물리치면 보스가 등장한다. 제한 시간 내에 보스를 물리치면 다음 단계로 올라간다.

시즌제로 운영되며 도달한 최종 단계와 클리어 시간에 따라 랭킹을 발표한다. 주요 재화인 ‘에테르’와 유일 장비 연성에 필요한 ‘차원석’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4월 중순까지 베타 버전으로 운영되는 어둠의 성전은 단계마다 등장하는 강력한 몬스터들이 도전 욕구를 자극하고, 이에 걸맞는 풍성한 보상이 유저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길드 콘텐츠 확장도 눈길을 끈다. 싱글 플레이로 즐길 수 있는 ‘길드 던전’은 단계별 클리어를 통해 ‘길드 경험치’와 ‘길드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길드 코인은 새롭게 열리는 길드 상점을 통해 각종 소환권과 성장 및 건축 재료를 구매하는데 사용된다. 길드 상점 전용 유물인 ‘결의의 상징’을 구입하는 것도 가능하다.

함께 전투에 참여하는 ‘동료’들의 외형을 취향에 맞게 변경할 수 있는 스킨 기능을 도입한다. 새로운 신화 스킬 ‘마그네틱 스톰’, 신규 동료 ‘쇼콜라’, 유물 ‘아레스의 휘장’이 등장한다.

 

■ 디펜스 더비, 신규 유닛 ‘도끼 집행자’ 출시

크래프톤, ‘꽃구경’, ‘만우절’ 등 다양한 시즈널 이벤트 진행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Defense Derby)’의 4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인간 종족의 물리 타입 유닛 ‘도끼 집행자’를 선보였다.

도끼 집행자는 근거리 단일 딜러 유닛으로 캐슬 체력이 낮아질수록 공격력 및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특수 능력 ‘격노’를 가지고 있다.

캐슬 체력이 줄어드는 중후반부터는 강력한 공격력을 바탕으로 캐슬을 방어하는 데 중점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도끼 집행자는 축복의 상점, 행운의 뽑기, 픽업 소환, 스텝업 상품 등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3월 30일부터 4월 1일 오전 9시까지 제공되는 ‘더비 난투 - 도끼 집행자 미러전’을 통해 신규 유닛을 경험해 보고, 순위에 따라 인간 종족 결정석을 얻을 수 있다.

오는 4월에는 신규 시즌 ‘하룬 사막의 유적’과 함께 새로운 야수 유닛을 만나볼 수 있다. 4월 15일에 출시되는 ‘무희냥이’는 야수 종족의 마법 타입 유닛으로 영웅이 주는 이로운 효과를 높여준다.

전투 시작 시 영웅의 액티브 스킬이 사용 대기 중일 경우, 해당 스킬의 웨이브 카운트를 감소시키는 특수 능력 ‘활력 충전’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능력은 1회만 발동되며, 무희냥이 카드 합성 시 재충전된다.

무희냥이가 포함된 덱으로 경쟁하는 ‘더비 난투 - 무희냥이 미러전’은 4월 20일부터 4월 22일 오전 9시까지 제공된다.

다양한 시즈널 이벤트도 마련됐다. ‘꽃구경 이벤트’는 '만개한 꽃' 또는 더비 모드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꽃송이'를 소모하여 원하는 보상으로 교환하는 이벤트다.

보유한 꽃송이에 따라 전설 유닛 소환권, 신록의 숲 캐슬 스킨, 기적 소환권, 만능 결정석, 엘릭서, 금화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꽃구경 이벤트는 3월 28일부터 4월 14일 오전 9시까지 진행된다.

‘만우절 이벤트’도 진행한다. 4월 1일부터 4월 4일까지 게임 내 숨겨진 미션이 제공되며, 미션을 완수하면 보석, 종족 결정석, 엘릭서, 금화 등을 획득할 수 있다.

 

■ NHN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 신규 모드 ‘싯앤고’ 출시

일찍 등록한 이용자에 혜택 제공하는 이벤트 진행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텍사스 홀덤 방식의 모바일 포커 게임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Hangame Double A Poker)’가 정규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모드 ‘싯앤고(Sit&Go)’를 출시하고 토너먼트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싯앤고’는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가 오픈 1주년 만에 새롭게 추가한 홀덤 게임 모드다.

기존 홀덤 경기장과 토너먼트의 장점만 더해 만들어진 모드로, 6인의 이용자가 모이면 1위를 가리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언제나 플레이할 수 있지만 호흡이 짧아 운에 좌우되기 쉬운 홀덤 경기장의 단점과 호흡이 긴 경기로 심리전을 펼칠 수 있지만 언제나 플레이하기에는 부담스러운 토너먼트의 단점이 모두 보완됐다.

매번 휠을 돌려 정해지는 상금 규모 또한 토너먼트와는 다른 싯앤고만의 쫄깃한 재미를 제공한다.

토너먼트 모드에는 상시로 진행되는 '얼리 버드 이벤트'와 '버블 프로텍션 이벤트'가 추가됐다. 둘 다 토너먼트에 일찍 등록한 이용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들이다.

'얼리 버드 이벤트'는 토너먼트 경기에 일찍 등록한 이용자에게 선착순으로 참가비 전액을 돌려주며, '버블 프로텍션 이벤트'는 플레이어가 특정 시각까지 등록을 완료했지만 상금을 받기 직전 탈락(버블 상태)했다면 참가비 전액을 돌려준다.

31일 오후 9시 30분에는 유튜브 '한게임 포커' 채널에서 이성훈 캐스터와 고인규 해설이 먼슬리 하이롤러 5조 GTD 토너먼트를 생중계하는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다.

큰 판에서 플레이하는 실력자들의 심리전을 직접 구경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최영두 NHN 모바일 웹보드사업 그룹장은 “‘싯앤고’는 홀덤 경기장과 토너먼트의 장점만을 모아 만들어진 신규 모드로, 언제든 긴장감 넘치는 심리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며, “홀덤의 숙련도가 높고 낮음에 상관없이 모든 플레이어가 보다 전략적이고 만족스러운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 서든어택, ‘2024 시즌2: 인페르노’ 업데이트

넥슨, 통합 시즌전 2024 시즌2 실시…개선한 랭크전 오픈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28일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4 시즌2: 인페르노’를 업데이트했다.

6월 20일까지 진행되는 시즌 기간 동안 서든패스를 활성화하면 전용 보상으로 ‘C.로즈’ 신규 캐릭터를 지급한다.

서든패스 60레벨 달성 시 ‘TSR 인페르노’ 저격소총 무기를 획득할 수 있으며 리부트 패스를 통해 추가 보상의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패스를 성장시켜 획득한 PP(패스포인트)는 패스샵에서 원하는 보상과 교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패스샵에서 획득할 수 있는 ‘TSR 인페르노’ 1차 업그레이드권을 통해 스킨을 변경하거나 소음기를 부착할 수 있으며 2차 업그레이드권 사용 시 ‘무한탄창(I)’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

더불어, 통합 시즌전 2024 시즌2를 실시한다. 이번 시즌부터 ‘버닝’, ‘텔포’, ‘화덕’으로 불리는 게임 내 플레이 현상을 개선한 랭크전을 선보인다.

또한 랭크전에 맵 밴 시스템을 도입하고 RP 점수 초기화 후에도 실력이 비슷한 이용자와 대결할 수 있도록 상위 등급의 초기 배치 점수를 소폭 상향한다.

클랜 랭크전은 ‘서든어택’ 고유의 재미를 즐길 수 있는 인기 맵 'A보급창고'와 '제3보급창고'로 진행한다.

무기 밴 범위는 주무기 1개로 제한해 무기 선택지를 확대하고 자유로운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공식클랜전과 일반전으로 구성된 토너먼트를 오픈하고 생존시즌전을 운영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4월 1일까지 매일 전체 채팅에 정해진 문장을 입력하면 날짜에 따라 ‘영구제 탄창(2개)’, ‘츄&지원 멀티카운트’, 경험치, SP 등을 선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