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전남교육청과 함께 에너지 분야 우수인재 육성
한전KPS, 전남교육청과 함께 에너지 분야 우수인재 육성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0.08.13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분야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협력으로 시너지 효과 기대

한전KPS가 전라남도교육청과 손잡고 에너지 분야 인력 양성에 나선다. 한전KPS와 전남교육청은 ‘지역인재 양성 및 후원을 위한 업무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특성화고 취업 활성화 및 에너지 분야 기능 인력을 양성하고 전남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교류·협력을 증진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따라 한전KPS와 전남교육청은 △특성화고 대상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특성화고 대상 ‘KPS-패러데이 스쿨’ 운영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스마트 학습기기 지원 등에서 상호 협력하게 된다.

한전KPS 김범년 사장(오른쪽)과 전라남도교육청 장석웅 교육감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전KPS 김범년 사장(오른쪽)과 전라남도교육청 장석웅 교육감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전KPS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전남지역 23개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계·전기분야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기존 ‘KPS-패러데이 스쿨’에 지역 특성을 반영한 학생 및 교사과정을 개발함으로써 전남지역 특성화고에 최적화된 인재육성 산학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진로체험 프로그램도 실시해 학생들에게 한전KPS의 업무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남지역 취약계층 학생에게 원격수업에 필요한 스마트기기도 지원해 안정적인 온라인 교육 환경 기반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한전KPS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인재 육성과 지원을 통해 지역상생 발전을 도모하고, 회사 교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미래 기술인력 육성에 앞장서서 국민의 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